콜센터 소개

영사콜센터는 해외에서 사건·사고 또는 긴급한 상황에 처한 우리 국민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연중무휴 24시간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Home 안전여행 서비스 콜센터 소개
프린트 하기

상담 분야

  1. 1. 해외 대형재난 발생 시 가족 등의 안전확인 접수 및 현지 안전정보 안내
  2. 2. 해외 사건·사고 접수 및 조력
  3. 3. 신속해외송금 지원
  4. 4. 해외 긴급 상황 시 통역서비스(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지원
  5. 5. 여권, 영사확인 등 외교부 관련 민원상담

운영 실적

• 통역서비스 지원 현황
통역서비스 지원 현황
연도 2017 2018 2019
상담 건수 17,057 16,385 18,090
※ 2015. 7. 20.부터 6개 국어(영ㆍ중ㆍ일ㆍ프ㆍ러ㆍ스) 통역서비스 개시. 2019. 8. 1.부터 베트남어 통역서비스 개시
• 신속해외송금 지원 현황
신속해외송금 지원 현황
연도 2017 2018 2019
송금 건수 1058 898 867
송금액(백만원) 980 810 914
• 국가별 맞춤형 안전정보 문자(SMS) 발송 현황
국가별 맞춤형 안전정보 문자(SMS) 발송 현황
연도 2017 2018 2019
발송 문구(건) 337 427 567
발송 인원(만명) 11,148 13,934 18,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