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 교민 및 방문객 여러분,
오늘 성탄절 이브를 맞아 안전 공지를 드립니다.
지난 2년간 가자 전쟁이 휴전 상황에 놓이면서 베들레헴을 포함 팔 지역 일부에서는 2022년 이래 3년 만에 성탄절 행사가 재개되는 분위기입니다.
그러나 이에 대하여 일부 팔 여론은 2년간 가자 지구에서 희생된 인명 피해와 현재 가자 상황이 매우 어려운 점, 그리고 예루살렘 및 서안 지역에서 끊임 없이 이스라엘군 작전과 불법 정착민의 공격 등에 발생한 인명 피해 증가 상황 등을 들어 성탄절 및 연말 축제 분위기에 적대적인 목소리도 상존합니다.
이는 이슬람주의 하마스 뿐만 아니라, 세속주의 정파 파타 내에서도 동일하게 관찰되는 양상입니다. 실제 서안 북부 지역에서는 대형 성탄절 트리를 훼손하는 일도 있었습니다.
금일과 내일 중 우리 교민 뿐만 아니라 일반 방문객들도 베들레헴 지역을 찾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이스라엘 당국도 베들레헴 지역 검문소 운영 시간을 확대하고 있으나, 예수탄생교회(베들레헴), 목자들의 들판교회(벳 사후르) 등 기독교 성지와 성탄 행사 장소 방문 시 사건 사고에 유의하시기를 당부 드리며, 특별히 아래의 위험 요인들을 주지하시기를 바랍니다.
ㅇ 팔 지역 내의 적대적인 세력에 의한 테러나 돌발 상황 및 이로 인한 검문소 폐쇄 및 단축 운영
ㅇ 서안 전역에서 강화되고 있는 이스라엘 군경의 검거 작전에 의한 위험
ㅇ 서안 내 불법 정착민들에 의한 공격 행위 (특히 주요 간선 도로 및 검문소 인근 지역)
피해 발생 시 일차적으로 베들레헴 구유 광장(탄생교회 앞)에 상주하는 팔 자치정부 관광 경찰의 도움을 요청하시고, 필요 시 주이스라엘대사관 영사과 혹은 저희 사무소 아래의 긴급 연락처로 연락을 주시기를 바랍니다.
ㅇ +972-58-6006686(왓츠앱 가능) / +972-59-2752931(팔 번호)
그럼, 즐겁고 뜻깊은 성탄 시즌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 주팔레스타인대표사무소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