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관안전공지

간사이국제공항 항공사 직원 사칭 항공권 예약 사기 주의 안내  

  • 국가 일본
  • 등록일 2026-02-04


간사이국제공항 항공사 직원 사칭 항공권 예약 사기 주의 안내

 


최근 간사이국제공항에서 항공사 직원을 사칭한 항공권 예약 사기 피해 사례가 접수되어 안전공지하오니 간사이공항을 이용하는 우리 국민 여러분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립니다.



■ 피해 사례

간사이공항 제1터미널에서 한국으로 귀국하는 우리국민 일행에게 접근본인을 특정 항공사 직원(유니폼사원증 착용)이라며 귀국 항공편이 어느 항공이냐고 물은 후,

당해 귀국 항공편은 범죄자 이송 문제로 탑승할 경우 위험하다고 하면서 본인이 특정 항공권을 예약해 주면 직원 할인 및 좌석 업그레이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제안하고

현금 및 신용카드를 받아 휴대폰으로 예약하고 서둘러 티켓팅과 귀국 수속을 밟으라고 한 후 잠적하는 수법의 항공권 예약 사기 사례가 발생함.      ※ 사칭한  인물은  한국어영어중국어 등을 사용함.

  


■ 유의 사항

공항 내에서 특정인이 항공권 변경을 제안하는 경우 항공권 예약 사기 피해를 입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항공사 직원은 개인 계좌로 송금이나 현금 지급 카드결제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사원증 착용만으로 신분을 신뢰하지 마시고 해당 항공 카운터에 직접 문의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긴급 상황을 강조하며 판단을 재촉하는 경우에는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안전한 항공권 변경 방법

항공권 변경취소는 반드시 공식 항공사 카운터항공사 공식 홈페이지(예약변경취소등을 통해서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피해 발생 시

즉시 현지 경찰서(국번 없이 110)에 신고 또는 인근 경찰서를 방문하여 피해 신고

카드사 등 금융기관에 피해 사실을 전달하여 지급정지 등 조치

피해 신고 절차 등은

        - 주오사카총영사관 (평일 09:00-17:30, 06-4256-2345 / 주말축일야간 090-3050-0746)

        - 외교부 영사콜센터 (+82-2-3210-0404, 24시간)

 

 우리 국민 여러분께서는 유사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