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급) 태국-캄보디아 접경 지역 여행경보 상향 조정
최근 태국-캄보디아 접경 지역에서 양국 군대간 무력 충돌이 다시 발생함에 따라, 외교부는 한국시간 12.10.(수) 17:00부로 양국 간 접경 지역에 대해 여행경보 3단계(철수권고)를 발령합니다.
이에 따라 특히, 최소한 국경으로부터 50km 이내 지역에 체류 중인 우리 국민들께서는 안전한 지역으로 이동하여 주시기 바라며, 해당 지역을 방문할 예정인 우리 국민들께서는 여행을 취소·연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안전을 위해 군부대 등 군사시설, 카지노와 온라인 스캠 의심 건물 및 해당 시설이나 건물 주변으로의 이동도 피하여 주시기를 말씀드립니다.
지난 7월 발령한 양국 접경 지역에 대한 특별여행주의보는 계속 유지되며, 해당 특별여행주의보 발령 지역 중 태국-캄보디아 국경으로부터 50km 이내에 있는 양국 지역을 각각 3단계(철수권고)로 상향 조정합니다.
※ 상기 지역 이외의 지역에서는 기존 발령된 여행경보가 그대로 유지(금번 조정 후 현황)
- 캄보디아
· 4단계(여행금지): 캄폿 주 보코산 지역, 바벳 시, 포이펫 시
· 3단계(철수권고): 시하누크빌 주, 캄보디아-태국 국경 50km 이내
· 특별여행주의보: 프레아비히어 주, 웃더민체이 주, 반테이민체이 주, 바탐방 주, 파일린 주, 푸르사트 주, 코콩 주
· 2단계(여행자제): 프놈펜 시
· 1단계(여행유의): 시엠립을 포함하여 2․3․4 단계 및 특별여행주의보 발령 지역 외 전 지역
붙임 : 1. 외교부 보도자료
2. 여행경보단계 조정 전후 지도(캄보디아). 끝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