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지역별 정보

국가/지역별 최신 공지사항, 여행경보, 현지연락처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국가/지역별 정보
프린트 하기

에리트레아(Eritrea)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에리트레아 국기
현지 한국대사관 바로가기

대사관 연락처

※ 에리트레아에는 우리 대사관이 없으며 주수단대사관에서 겸임하고 있으나, 수단 분쟁 발발에 따라 주수단대사관도 잠정 폐쇄 조치(4.24.) 되었으며, 23년 9월 현재 주이집트대한민국대사관 내에 임시사무소가 개설·운영되고 있습니다.
ㅇ 주소 : 3 Boulos Hanna St., Dokki, Cairo, A.R.E
ㅇ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20) 155-281-7777
ㅇ 이메일 : sudan@mofa.go.kr

주재국 신고

ㅇ 범죄, 화재 또는 긴급 구조요청은 Asmara에서 12-6666 또는 12-2222 입니다.
(로밍폰의 경우 +2911 12 6666)

의료기관 연락처

ㅇ 병원과 약국 등 의료서비스가 부적절하고 매우 열악합니다. 응급처치를 위한 비상약과 각종 질병 예방약을 처방전과 함께 반드시 휴대하십시오.
ㅇ 에리트레아 방문 전에 적절한 항공기 구난서비스(air ambulance evacuation insurance) 보험에 가입할 것을 권장합니다. 응급환자 발생시 항공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외국에 연락해야 하고, 에리트레아 정부를 통해 항공기를 요청할 경우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ㅇ 의사나 병원에서는 의료서비스에 대하여 현금으로 지불할 것을 요구합니다.

- Orota hospital +291 1 201 917 - Sembel hospital +291 1 150 175

ㅇ 국명 : 에리트레아국(The State of Eritrea)
ㅇ 수도 : 아스마라 (Asmara)
ㅇ 면적 : 121,320㎢ (한반도의 1/2)
ㅇ 민족구성 : Tigrinya족, Tigre족, Kunama족 등
ㅇ 종교 : 에리트레아정교(50%), 이슬람교(48%), 기타종교(2%)
ㅇ 언어 : 티그리냐어, 아랍어, 영어
ㅇ 기후 : 건조기후, 열대기후, 고산기후

- 연평균 기온 : 내륙고지대 17℃, 해안저지대 30℃
- 연평균 강우량 : 450-550mm
- 건기 : 10~3월, 우기 : 6~9월

ㅇ 통화단위 : Nakfa

사건ㆍ사고의 유형

ㅇ 절도, 강도 등 길거리 범죄는 Asmara를 비롯한 다른 도시에서도 비교적 적은 편이지만 최근 증가 추세에 있기 때문에 개인의 신변 안전에 관하여는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ㅇ 집이나 차량 내에 있는 가전제품을 절도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으며, 특히 혼잡한 시장, 공원 등에서 소매치기가 자주 발생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ㅇ 버스는 대개 인원초과(overcrowding)로 안전하지 못하며, 소매치기가 많이 발생하므로 이용을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ㅇ 야간에 혼자 도로를 보행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니 삼가시기 바랍니다.
ㅇ 2009년 10월에는 호주 광산회사에 일하는 현지 직원 1명 및 2명의 계약자가 그들이 탄 차량이 Keren 북쪽 지역에서 공격을 당해 살해된 적이 있습니다.
ㅇ 야간에는 시골지역 여행을 가급적 삼가는 게 좋습니다. 도로 표지판이나 안전펜스 등이 제대로 설치되어 있지 않고, 도로 군데군데 움푹 파인 곳이 많이 있기 때문에 교통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울러, 우기에는 도로 사정이 더욱 나빠지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연재해

ㅇ 에리트레아는 최근에는 대규모 지진이 발생하지 않았으나, 위치상 지진의 위험이 큰 지역입니다. 1800년대 후반기와 1900년대 초 지진이 발생하여 인명피해가 발생했습니다.

- 1864 Massawa Earthquake
- 1875 Keren Earthquake
- 1884 Massawa Earthquake
- 1913 Asmara Earthquake
- 1915 Asmara Earthquake
- 1921 Massawa Earthquake

ㅇ 2011년 Nabro 화산 폭발
ㅇ 만약 자연재해가 발생하면 현지 당국의 조언을 따라야 합니다. 아울러, 우기인 6월-9월에는 비포장도로가 교착상태에 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문화

ㅇ 에리트레아인들이 손님을 극진히 환대하는 표시로 커피를 대접합니다. 정중히 커피를 대접하기 위해 준비하는데 3시간이 소요되며 손님은 감사의 표시로 3잔의 커피를 마셔야 합니다.
ㅇ 담배는 전통적으로 많이 피우지 않는 편이며, 특히 노인들이 담배를 별로 피우지 않습니다.
ㅇ 관공서와 기업은 Tigrinya어와 아랍어를 주로 사용하며, 도시에서는 영어도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ㅇ 모든 외국인들은 Asmara 밖으로 여행하고자 할 경우 반드시 허가신청을 해야 하며, 주요 도로마다 설치된 검문소에 여행허가증을 제시해야 합니다. 검문소는 위치는 예고 없이 수시로 바뀝니다. 여행허가를 받는데 며칠이 걸리기도 하며, 때로는 거절되거나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도 합니다.
ㅇ 관광객들은 Asmara 외곽을 여행하기 위해서는 Asmara의 Harnet Avenue에 있는 관광부(Ministry of Tourism)에 신청하며, 대개 신청당일 허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만, 반드시 여행허가서가 나온다는 보장은 할 수 없습니다.

종교관련

ㅇ 에리트레아는 국민의 50% 정도가 무슬림이며, 전 세계에서 기독교 박해가 가장 심한 나라 중 하나로서, 09년 8월에 한국인 선교사 가족이 선교 등의 사유로 강제추방된 적이 있습니다.

주요 교통 법규 및 문화

ㅇ 자동차 운전석 위치와 신호체계는 한국과 동일
ㅇ 국제운전면허증 인정
ㅇ 단, 국제운전면허증은 교통통신부의 교통국(Department of Transportation)에서 국제운전면허증을 임시운전면허증으로 교체 발급받은 후 운전 가능
ㅇ 음주운전 불가

관련 사건사고 사례

ㅇ 지방의 가파른 산악지대 운행하던 차량이 바람이 심하게 불고 있는 상태에서 좁고 비탈진 도로를 달리다 약 100M 아래로 떨어져 대형 사망사고 발생
ㅇ 에리트레아는 각국 비교 통계상 도로 교통사고 사망률이 매우 높은 나라인바 각별 주의 필요

관련 사건사고 발생시 대처방법

ㅇ 교통사고 발생시 관계기관에 즉시 신고

- 경찰 : 01 127799
- 구급차 : 01 202914, 01 201917, 01 201606

ㅇ 보험처리를 위해서는 교통사고 발생시 사고차량을 이동하지 말고 그대로 현장에 놓아둔 채로 경찰에 신고하여 경찰의 사고현장 사진촬영 등 절차를 거쳐야 함

[대중교통]
ㅇ 택시를 이용하기 쉽지만, 합승을 주로 하므로 주의하십시오. 합승을 하지 않는 조건으로 요금을 조금 더 지불하는 것이 낫습니다. 택시는 Asmara와 공항에서 주로 운행되고 있으며, 요금은 야간에 두 배로 올라갑니다. 미터기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출발 전 운전기사와 미리 요금을 협상을 하여 결정한 후 이용하십시오.
ㅇ 국제공항은 Asmara, Massawa, Assab 세 곳에 있습니다. 국내노선은 Eritrean Airlines가 Asmara-Assab간을 운항하고 있습니다.
ㅇ Asmara와 Massawa 사이를 기차로 여행할 수 있으나 시간표도 없으며 운행도 일정하지 않아 이용하기 어렵습니다.
ㅇ 도로는 좌측핸들, 우측통행이며 4륜구동 차량을 이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ㅇ Asmara, Massawa, Mendefera, Dekemhare, Barentu, Keren의 도로는 포장되어 있으나 그 외의 지역 도로는 비포장이며 도로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Asmara에서 Keren, Massawa, Adi Quala, Barentu를 연결하는 도로는 양호합니다.
 

날씨

ㅇ 서부 고원지대는 겨울에 최고 26℃씨 정도까지 올라가지만 4~8월 여름에는 40℃가 넘는 매우 뜨거운 날씨입니다.
ㅇ 날씨는 거의 맑고 건조한 날씨이나 2~4월 소우기와 6~9월 중순의 대우기가 있습니다.
ㅇ 중부와 서부 고원지대의 겨울은 일교차가 매우 심하여 혹한같은 추위를 느끼게 됩니다. 항상 가벼운 여름옷과 춘추복 정도의 보온용 옷, 밤에 입을 두터운 옷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ㅇ 에리트레아는 공항비자를 발급하지 않습니다. 에리트레아 도착 전에 반드시 외국주재 에리트레아 대사관에서 비자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만, 에리트레아는 관광 목적의 외국인에게는 거의 비자를 발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여행 중인 아국인이 수단에 있는 에리트레아 대사관에서 입국 비자를 받기는 현재 불가능합니다.
0404 TIP
여행전 목적지의 통합안전정보를 숙지하여 안전한 여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안전지킴이 영사콜센터 24시간 연중무휴
[국내]02-3210-0404 ∥ [해외] 현지국가코드 +822-3210-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