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경보 조정

최신 여행경보단계 조정 내용을 안내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여행경보 조정
프린트 하기
여행경보조정 상세 보기

여행경보조정 상세 보기로 번호, 국가/지역, 제목, 첨부파일, 조회수, 등록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국가 시에라리온
제목 시에라리온 여행경보단계 하향조정
등록일 2015-12-02 조회 13268
첨부파일 첨부파일 sierraleone20151202.jpg

  

 

시에라리온 여행경보단계 하향조정 

 

 

 

□ 외교부는 12.2(수)부로 시에라리온 전역에 대한 여행경보단계를 기존 특별여행경보(즉시대피)에서 3단계인 적색경보(철수권고)로 조정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 상기 조정은 2014. 5월 시에라리온에서 에볼라 발병후 총 8,704명이 감염되어 3,589명이 사망한 가운데, 지난 9.25일 마지막 감염자에게 음성판정이 내려진 이후 42일간의 관측기간 동안 신규 감염자가 발생하지 않아 WHO(세계보건기구)가 11.7.(토) 에볼라 유행종식을 선언한 점 등을 고려하여 이루어 졌습니다.

 


 

     ※ 여행경보단계 

‣ 1단계 남색경보(여행유의) / 2단계 황색경보(여행자제) / 3단계 적색경보(철수권고) / 4단계 흑색경보(여행금지) 

‣ 특별여행경보(즉시대피), 특별여행주의보(철수권고)

 

     ※ 여행경보 상세 내용은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http://www.0404.go.kr) 참조

 

 

 ○ 한편, WHO에서는 시에라리온 당국과 함께 추가 환자 발생 감시를 위해 내년 2.5일까지 감시 체계를 운영하고 있고, 인접국인 기니에서도 여전히 에볼라 감염 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지속적인 관심과 주의가 필요합니다. 

 

 

 

□ 시에라리온 방문을 계획 중인 우리국민께서는 상기 내용을 참고하여 당분간은 긴급한 용무가 아닌 한 가급적 여행을 취소 또는 연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