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공지

출국 전 우리 국민이 꼭 참고해야할 최신 안전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안전공지
프린트 하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로 번호, 국가/지역, 구분, 제목, 첨부파일, 조회수, 등록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국가 세네갈
제목 [ 주의 ] 세네갈, 야당 대표 재판 결과 관련 시위 안전공지
등록일 2023-06-05 조회 1661
첨부파일

○ 6.1.(목), Ousmane SONKO 지겐쇼르 시장에 대해 미성년자약취유인 혐의 유죄, 2년 징역형이 선고되었으며 이로 인해 야당 지지자 세력 및 경찰 간 충돌이 세네갈 전역에서 발생하였습니다.



○ 동 충돌 사태로 인해 9명이 사망(내무부 발표)하고, △Mbour시 Auchan 및 △ Rufisque 시 TER 기차역에 화재로 인한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또한, 6.1.(목) 14시 30분 경 시위대에 의해 다카르 거주 우리 국민의 차량 유리가 파손되는 피해 사례가 발생하였습니다.



○ 한편, 당국의 CITE KEUR GORGUI 지역에 대한 통행 금지 조치는 지속되고 있으며, 다카르 주지사의 오토바이 통행 및 연료 소매 금지 행정명령 또한, 6.3(토) 자정까지로 연장되었습니다.

- 내무부 장관은 6.1.(목) 기자회견을 통해 SNS를 통해 선동적 메시지가 유포되고 있다며 일부 디지털 어플리케이션 접근을 차단시켰다고 밝혔으며, 실제로 Youtube 등 일부 SNS의 경우 접속이 불가한 상황입니다.



○ 세네갈에 체류하고 계신 우리 국민께서는 불요불급한 외출은 자제하여 주시고 상시 시위 발생 장소는 가급적 방문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카르 : Cite Keur Gorgui 야당 총수 자택 인근, Place de la Nation, 법원(Palais de Justice) 앞, Cheikh Anta Diop 대학교 인근, 외국계 상점 및 주유소, VDN 초입, Medina, Parcelles Assainies, Hann-Mariste 등
* 지겐쇼르 : SONKO 당수 자택 인근, 시내 등



○ 상기 명시된 지역 이외에도 수도 다카르 내 집회 시위가 자주 발생하는 장소에 대해 방문 및 인근 통행을 자제하여 주시고, 지방의 경우에도 대학교 인근, 시내 중심 등 상시 시위가 발생하는 장소는 가급적 방문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또한, 하기와 같은 안전 수칙을 명심하시어,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접근주의) 집회시위 발생 장소에 접근하지 마시고, 부득이하게 지나치게 될 경우 집회시위에 참가한 것으로 오해받을 수 있는 행동을 하지 마시고 즉시 현장을 벗어나시기 바랍니다.
- (사진촬영) 시위 장면을 촬영하는 경우 시위대로부터 표적의 대상이 될 수 있으니 휴대전화 등으로의 촬영은 삼가시기 바랍니다.
- (언행) 시위대가 있는 곳에서는 불의의 피해를 당하지 않기 위해 시위를 비난하거나 시위에 대한 정치적 견해를 표시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 (교통) 시위로 인해 시위장소 인근 도로가 차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목적지로 향하기 전에 교통 상황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물리적 피해 등을 입으신 경우, 아래 우리 대사관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주 세네갈 대한민국 대사관(근무시간): +221-33-824-0672
- 주 세네갈 대한민국 대사관 비상전화(24시간): +221-77-639-5109
-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82-(0)2-3210-0404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