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공지

출국 전 우리 국민이 꼭 참고해야할 최신 안전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안전공지
프린트 하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로 번호, 국가/지역, 구분, 제목, 첨부파일, 조회수, 등록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국가 에콰도르
제목 [ 주의 ] 에콰도르 치안 상황 악화 관련 안전 공지
등록일 2023-04-28 조회 2592
첨부파일 첨부파일 (납치 사건 증가 안전공지 첨부물) 납치 관련 행동 요령.hwp
첨부파일 (안전공지) 납치 사건 증가_230427.hwp
첨부파일 (안전공지) 은행 업무 이용시 무료 경찰동행 서비스 안내_230427.hwp
첨부파일 (안전공지) 폭발물 발견 사례 증가_230427.hwp

[납치 사건 증가]

○ 에콰도르 경찰 납치사건전담팀(UNASE) 통계에 따르면 금년 들어 납치 사건이 작년 동기 대비 약 80%가 급증(약 300건 -> 약 550건)한 가운데, 최근 상대적으로 안전하다고 여겨졌던 키토 시내 및 시외의 거주 지역에서도 어린이 및 학생 대상 납치 시도가 발생하는 등 에콰도르 내 납치 문제에 대한 우려가 점차 커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 이와 관련하여 에콰도르에 체류하시거나 방문 중인 우리 국민들께서는 첨부해 드리는 납치 관련 행동 요령을 잘 참고하시어 신변 안전 및 피해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라며, 위급상황 발생시에는, 아래 대사관, 영사콜센터 등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최대한 조속히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폭발물 발견 사례 증가]

○ 금년 들어 에콰도르 내 폭발물 신고 및 발견 사례가 증가 (135건 폭발물 경보 발령 및 78건 실제 폭발물 처리)하고 있는 가운데 실제 폭발 사건 발생 및 범죄 조직의 일반인 대상 폭발물 조끼 착용 강제 등 폭발물 관련 위협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 이와 관련하여 에콰도르에 체류하시거나 방문 중인 우리 국민들께서는 신변 안전 및 피해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라며, 만약 폭발(의심)물을 발견한 경우에는 절대 만지지 마시고 충분한 안전거리를 확보한 후 즉시 경찰(응급번호 911)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울러 위험지역 다중밀집시설 및 장소 등 방문을 가급적 자제하여 주시기 바라며, 위급상황 발생시에는, 대사관, 영사콜센터 등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최대한 조속히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은행 이용 시 무료 경찰동행 서비스 안내]

○ 최근 들어 현금, 휴대전화 등 금품을 노린 강도 사건이 증가하면서 은행 이용 및 현금 인출 시 강도 위험 등도 점차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 이와 관련, 에콰도르 경찰에서는 은행 업무 이용 시 무료로 경찰동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거액의 현금 인출 시 등 안전이 우려되는 경우에는 동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은행 직원에게 경찰 동행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은행에서 경찰에 연락하여 경찰이 동행 서비스 요청자와 함께 은행에서 최종 도착지까지 동행해주는 서비스로 무료로 이용 가능



○ 아울러 은행 이용 시에는 주변을 유심히 살피고 은행원 등을 포함, 수상한 행동을 보이는 사람이 있는 경우 이용을 잠시 삼가주시기 바라며, 거액의 금액을 인출한 경우에는 인출 즉시 금고 등 안전한 곳에 보관하시고 소지하고 다니는 일이 없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 위급상황 발생 시에는, 대사관, 영사콜센터 등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최대한 조속히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에콰도르대한민국대사관]

☞ 근무시간 : 02-352-0874~6
☞ 근무 외 시간(당직폰) : 098-1122-191
☞ 영사콜센터(한국, 24시간) : +82-2-3210-0404

* 스페인어 통역서비스 무료 제공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