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공지

출국 전 우리 국민이 꼭 참고해야할 최신 안전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안전공지
프린트 하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로 번호, 국가/지역, 구분, 제목, 첨부파일, 조회수, 등록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국가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제목 팔레스타인 서안 북부 나블루스 지역 치안 악화 관련 신변안전 유의
등록일 2022-09-02 조회 3014
첨부파일

○ 2022.8.30.(화) 오전 (현지시간) 서안 북부 나블루스 지역 소재 요셉의 무덤을 방문한 유대인 종교인 5명이 팔레스타인 무장세력으로부터 총격을 받아 최소 2명이 부상당하고, 이스라엘군에 의해 3명의 무장요원이 체포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 최근 서안지역에서 이스라엘군의 대테러작전 지속으로 유혈 충돌이 발생하는 가운데 나블루스 지역 정세가 불안정해짐에 따라 나블루스 일부 지역은 외국인 출입제한 조치가 시행 되고, 나블루스 내 국제기구 및 단체들이 사무소 일시 폐쇄와 외국인 및 현지직원 안전대기 조치를 취하고 있는 상황임을 감안하셔서, 우리 교민과 여행객들께서는 나블루스 지역 방문 및 통행을 자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 한편, 7월경 동예루살렘의 팔레스타인 주민 지역에서 축하행사 중 폭죽과 함께 사용된 총기의 도비탄이 인근 지역에 거주 중인 우리국민 근처에 떨어지는 등 위험에 노출되는 사례가 있었습니다.



○ 아랍 전통 축하 행사시 폭죽 사용과 함께 사제 총기를 공중으로 발사하는 등의 사례가 있는 것을 감안, 팔레스타인 주민 거주 지역 인근에 거주하시는 우리국민께서는 폭죽 등을 사용한 아랍 전통 행사시 실내 혹은 동 지역에서 멀리 떨어진 지역으로 이동하시는 등 신변 안전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만일 불의의 사고나 긴급한 상황 발생 시, 아래 주이스라엘대사관 긴급 연락처나 영사 콜센터로 연락하여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주이스라엘 대사관]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972-50-528-8345
☞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 영사콜센터 무료전화앱을 통해 Wi-Fi 등 환경에서 무료로 인터넷 상담전화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으며, ‘실시간 안전정보 푸시 알림’, ‘카카오톡 상담 연결하기’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