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공지

출국 전 우리 국민이 꼭 참고해야할 최신 안전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안전공지
프린트 하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로 번호, 국가/지역, 구분, 제목, 첨부파일, 조회수, 등록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국가 이탈리아
제목 [ 주의 ] 이탈리아 돌로미티 등 산악지대 여행 관련 안전공지
등록일 2022-07-05 조회 4955
첨부파일

○ 7.3.(일) 이탈리아 돌로미티 산맥에서 폭염으로 인해 빙하가 붕괴되면서 등반객 다수가 피해(사망7, 부상 8, 실종14)를 당하는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최근 유럽지역 폭염이 지속됨에 따라 알프스 산맥 등 우리국민이 즐겨찾는 트래킹 지역에서 유사 사고가 발생할 수 있음을 감안, 산악지역 산행 및 통행시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특히, 산행시에는 일몰 전 상당한 여유를 두고 산에서 벗어나거나 산장으로 도착하시기 바라며, 휴대폰 통화권을 이탈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만약의 경우를 대비하여 본인의 위치를 확인할수 있는 장비(GPS로 위도경도를 알수 있는 시계 등), 비상식품, 물, 방수 의류 등을 휴대하시기를 권장합니다.



○ 아울러 우리 공관은 최근 몇년간 ▲눈 덮힌 돌로미티에서 산행중이던 우리 국민이 조난을 당한 사건을 접수하여 헬기를 통해 구조한 바 있고, ▲차량통행이 어려운 결빙된 비포장 도로를 스노우체인 등 장비 없이 무리하게 운전하다가 도로옆으로 빠진 사고를 접수하여 소방서에서 출동하여 해결하는 등 돌로미티에서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 돌로미티는 알프스의 일부분인 험준한 산악지대로 기상 여건을 예측하기 어렵고 하계에도 눈이 내리는 지역이 있는 점 등을 감안하여 산행 또는 차량 통행시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라며, 문제 발생시 이탈리아 긴급전화 112(앰뷸런스, 화재, 범죄 등 통합 신고) 또는 총영사관 사건사고 긴급전화(+39-329-751-1936)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