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공지

출국 전 우리 국민이 꼭 참고해야할 최신 안전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안전공지
프린트 하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로 번호, 국가/지역, 구분, 제목, 첨부파일, 조회수, 등록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국가 미국
제목 [ 주의 ] 미국 시카고 총기사건 빈발 관련 주의당부
등록일 2022-05-26 조회 9805
첨부파일

○ 시카고에서는 최근 주말마다 30여건의 총격사건이 일어나는 등 총격사건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 최근에는 총격사건 빈발 지역인 시카고 남서부 지역 외에도, 대표적인 관광지인 다운타운 내 지하철역이나 밀레니엄 파크 등지에서도 총격사건으로 인한 사상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 특히, 시 당국은 Memorial day(5월 마지막 월요일) 및 7.4. 독립기념일을 전후하여 총기사건이 급증했던 전례에 비추어볼 때 금년 역시 5월말-7월 사이에 총기사건이 급증할 것으로 우려하고 있습니다.



○ 이러한 상황을 감안하시어, 시카고 지역을 방문하시는 우리국민 여러분들께서는 총기범죄 등 강력범죄, 혐오범죄 등 각종 범죄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가급적 야간 이동을 자제하고 시위 현장이나 다중이 운집한 장소를 피하는 등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사건사고로 인한 피해를 입은 경우, 즉시 긴급전화 911로 연락하여 경찰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라며, 신고방법 및 경찰관서 연락처 확인 등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주시카고 총영사관(근무시간 : +1-312-822-9485, 근무시간 외 : +1-312-405-4425)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