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공지

출국 전 우리 국민이 꼭 참고해야할 최신 안전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안전공지
프린트 하기
공지사항 보기
국가 이란
제목 [ 안내 ] 이란 치안 관련 안전공지
등록일 2022-03-11 조회 3196
첨부파일

[교통사고위험] 

ㅇ 대다수 이란인은 외국인에 대해 호의적이며 주요 관광지의 치안상태도 비교적 양호한 편입니다. 교통 수단은 주로 콜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안전하고 편리합니다. 교통질서가 매우 문란하여 보행자 신호시에 건널목에서 주행차량 확인이 필요합니다. (여행객 사망사고 발생​, 이란내 한국인 사망사고는 모두 교통사고인 점을 유의하시어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복장준수]

ㅇ 여성은 입국시부터 출국까지 개인적 장소 외에는 반드시 머리에 스카프(루싸리)를 두르고 엉덩이를 덮는 긴 상의를 착용하여 얼굴과 손을 제외한 피부가 겉으로 드러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남성의 경우에도 민소매티와 반바지 착용이 금지됩니다.


[음식물반입주의]

ㅇ 이슬람 율법에 따라 이란내 주류와 돼지고기, 음란물 반입은 금지됩니다. 세관이나 경찰에 적발시 압수 혹은 구금 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진촬영주의]

ㅇ 특정 관광지역을 제외하고는 이란내 공항, 군사시설, 국경지대, 주요 관공서(각국 대사관 포함) 지역에서의 사진촬영은 엄격히 금지됩니다. 이를 위반해 촬영할 경우, 자칫 ‘스파이 혐의’로 체포될 수 있습니다. 사진 촬영은 인근 경찰이나 주변 사람들에게 문의하는 등 특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사용불가]

ㅇ 이란에서는 신용카드, 여행자수표 등의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반드시 한국에서 미리 외화현금($$$미화나 유로 등$$$)을 준비하셔서 이란 도착 후 환전하시기 바랍니다. 환전은 공항이나 시중 은행 및 사설 환전소에서 가능합니다.


[날치기 주의]

ㅇ 경제악화로 생계형 범죄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토바이를 타고 길에서 휴대폰이나 가방등을 날치기 하는 등 교민의 피해가 증가하고 있으니 길을 걸으실때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풍기문란 단속강화]

ㅇ 풍기문란에 관한 단속이 강화되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현지인과 함께 음주가무를 즐기거나, 주류반입 또는 구매, 종교적 언행으로 인해 처벌 받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코로나19 규정 준수]

ㅇ 위 유의사항 외에 국내외 코로나19관련 규정을 준수하길 요청드립니다.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