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공지

출국 전 우리 국민이 꼭 참고해야할 최신 안전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안전공지
프린트 하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로 번호, 국가/지역, 구분, 제목, 첨부파일, 조회수, 등록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국가 아이티
제목 [ 경고 ] 아이티 대통령 피살(7.7.)관련 안전 공지
등록일 2021-07-07 조회 7601
첨부파일

○ Claude Joseph 아이티 총리대행은 정부성명을 통해 7.7.(수) 오전 1시 JOVENEL MOISE 아이티 대통령이 무장괴한에 의해 암살되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 당분간 정치적 혼란이 불가피해 보이는바, 이를 틈타, 대규모 약탈 및 방화, 강력범죄 등이 기승을 부릴 것으로 우려되며, 이에 따른 재외국민 안전의 우려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 또한, 현재 도미니카-아이티 국경이 폐쇄되고, 모든 항공편이 중단되어 출국할 수 없는 상황인만큼 아이티에 계신 우리국민 여러분께서는 식량 및 물 등을 확보하시고 당분간 일체의 외부활동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라며, 현지 언론 및 대사관 카톡방에서 올라오는 안전공지에 주의를 기울여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 상기와 관련 현재 외교부에서는 아이티를 여행경보 3단계(철수권고) 지역으로 설정한 상황입니다. 우리국민 여러분께서는 이를 감안하시어 아이티 방문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도미니카공화국대사관 : +1-809-383-9091
☞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 카카오톡 '외교부 영사콜센터' 친구 추가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