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공지

출국 전 우리 국민이 꼭 참고해야할 최신 안전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안전공지
프린트 하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로 번호, 국가/지역, 구분, 제목, 첨부파일, 조회수, 등록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국가 홍콩
제목 [ 주의 ] 홍콩 시위 관련 안전공지
등록일 2020-09-30 조회 2301
첨부파일

○ 홍콩에서는 10월 1일(목) 국경일에 국가안전법 시행 반대 등을 주장하기 위한 시위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경찰의 집회시위 불허 결정에도 불구하고 10.1.(목) 오후 빅토리아 파크(Victoria Park)에서 애드미럴티(Admiralty)까지 행진이 진행될 가능성이 있으며, 몽콕 등 일부 지역에서 가두 시위가 발생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 홍콩에 거주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아래 사항을 유념하시어 신변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① 시위 발생 장소에 접근하지 마시고, 부득이하게 지나시게 될 경우 시위에 참가한 것으로 오해받을 수 있는 행동을 하지 마시고 즉시 현장을 벗어나시기 바랍니다.
② (복장) 검은 옷을 착용한 상태에서 시위 현장에 머무르거나 인근을 지나가게 될 경우 검문검색을 받거나 시위대로 오인받아 경찰에 체포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③ (사진촬영) 시위 장면을 촬영하는 경우 시위대로부터 사복경찰로 오인받을 수 있습니다. 시위대를 촬영하다 외국 관광객이나 홍콩인이 폭행을 당한 사례가 있습니다.
④ (언행) 시위대가 있는 곳에서 시위를 비난하거나 시위에 대한 정치적 견해를 표시하지 마십시오. 한국어를 이해하는 홍콩사람들이 의외로 많으며 이로 인해 불의의 피해를 당할 수 있습니다.
⑤ (교통) 시위로 인해 대중 교통 운행이 지연·중단되거나 시위장소 인근 도로가 차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목적지로 향하기 전에 교통 상황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⑥ (사회적거리두기) 홍콩은 코로나19 예방 차원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공공장소모임 인원제한 위반시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긴급상황발생시 아래 긴급연락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홍콩대한민국총영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852) 2529-4141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852) 9731-0092
☞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