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공지

출국 전 우리 국민이 꼭 참고해야할 최신 안전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안전공지
프린트 하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로 번호, 국가/지역, 구분, 제목, 첨부파일, 조회수, 등록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국가 태국
제목 [ 주의 ] 태국 뎅기열 유행에 따른 유의사항
등록일 2020-05-19 조회 3704
첨부파일



태국 뎅기열 유행에 따른 유의사항 



○ 최근 태국 동북부 지역에서 뎅기열 환자가 급속히 늘어나고 있어 해당 지역을 방문하거나 거주하는 우리 국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 뎅기열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발표한 '2019년 세계 건강 10대 위험' 중 하나로 동남아(말레이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태국 등) 중심으로 크게 유행하고 있으니, 해당 지역을 방문하거나 거주하는 우리국민들께서는 아래 예방수칙을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모기매개감염병 예방 수칙]

▪ 방문 전 준비사항

- 질병관리본부에서 여행지역의 주의해야 할 감염병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 나라별 감염병 정보는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www.cdc.go.kr→해외질병→국가별 질병정보) 및 질병관리본부 모바일 사이트(http://m.cdc.go.kr→해외질병→국가별 유행감염병)에서 확인 가능

- 모기 예방법을 여행전에 숙지해 주세요.
- 모기 퇴치 제품(모기 기피제) 및 밝은 색의 긴팔 상의와 긴바지 의류를 준비해 주세요.

▪ 방문 중 주의사항

- 방충망 또는 모기장이 있고 냉방이 잘 되는 숙소에서 생활해 주세요.
- 야외 외출시에는 긴팔 상의와 긴바지 의류를 착용해 주세요.
- 모기는 어두운 색에 더 많이 유인되므로 활동 시 가능한 밝은 색 옷을 착용해주세요.
- 모기 기피제는 허용량을 초과하지 않도록 노출된 피부나 옷에 엷게 바르고, 눈이나 입, 상처에는 사용하면 안됩니다.
- 모기 퇴치 제품 사용시 주의사항 확인 후 사용해 주세요.

* 모기기피제 사용시 주의방법 등은 식약처 홈페이지(http://www.mfds.go.kr)에서 확인 (식품의약품안전처 >> 통합검색 > ‘모기퇴치제’ 로 검색)


▪ 방문 후 유의사항

- 귀국한 후 2주 이내 의심증상(발열, 발진, 관절통, 근육통, 결막염, 두통 등)이 발생하면 의료기관을 방문해 주세요.
- 의료기관 방문시 의료진에게 최근 해외 여행력을 알려 주세요.
- 증상이 발생하지 않아도 방문국가별 헌혈 보류기간에 헌혈을 금지해 주세요.



○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태국대한민국대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66-(0)2-247-7537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66-(0)81-914-5803
☞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