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공지

출국 전 우리 국민이 꼭 참고해야할 최신 안전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안전공지
프린트 하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로 번호, 국가/지역, 구분, 제목, 첨부파일, 조회수, 등록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국가 이란
제목 이란 내 위급상황 발생에 대비한 주의사항 및 행동요령
등록일 2020-01-17 조회 1445
첨부파일



이란 내 위급상황 발생에 대비한 주의사항 및 행동요령 



○ 위급상황 발생에 대비한 주의사항과 행동요령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잘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첫째, 대사관의 공지사항과 언론보도에 관심과 주의를 기울여 주시고, 혹시 주변분들 가운데 긴급한 공지를 못 보시는 분이 없도록 살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둘째, 시위 발생지역, 경기장 등 대중 밀집지역 방문을 가급적 자제해 주시고, ▴주요시설에 대한 사진촬영, ▴개인 SNS에 민감한 자료 게시, ▴이란인과의 정치적인 대화, ▴선교활동 등 이란의 법, 규정에 저촉되는 행위는 삼가바랍니다.

- 셋째, 위급상황에 대비하여 다음의 중요 물품들을 미리 준비해 두시기 바랍니다. ▴여권(만료기간 확인 필수), ▴적정 수준의 현금(달러 또는 유로), ▴휴대전화(충전기, 보조배터리 포함), ▴개인 서류 및 의약품 등을 미리 확인해 주십시오. 중요한 물품을 여행용 가방 등에 미리 담아 두실 것을 권장합니다.

- 넷째, 위급상황 발생 시에는 인터넷, 전화 등 통신수단이 두절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주변 안전을 확인하시고, ▴대사관, ▴대사관저, 또는 ▴테헤란 한국학교로 중요 물품 등을 챙겨 집결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이란대한민국대사관은 비상시를 대비하여 재외국민 보호계획을 수립하고, 상시 점검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상시에는 상황을 신속히 전파하고 행동요령을 안내할 예정입니다. 이란에 체류 중이거나 방문 예정인 분들은 안전을 위해 연락처(휴대전화, 유선전화, 이메일, 주소)를 대사관에 반드시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이메일: emb-ir@mofa.go.kr / 전화 +98 (0)21 8805 4900-4).



○ 아울러, 긴급 상황 발생 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주이란대한민국대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98-21-8805-4900 ~ 4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98-912-159-1158
☞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