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공지

출국 전 우리 국민이 꼭 참고해야할 최신 안전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안전공지
프린트 하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로 번호, 국가/지역, 구분, 제목, 첨부파일, 조회수, 등록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국가 벨라루스
제목 벨라루스 30일 무비자 제도 관련 빈번 공관 문의 사항
등록일 2019-06-17 조회 3511
첨부파일



벨라루스 30일 무비자 제도 관련 빈번 공관 문의 사항 



질문 1. 러시아 여행 후 벨라루스 30일 무비자 제도를 이용해 벨라루스를 잠시 둘러보고 싶습니다. 비자 없이 벨라루스에 다녀올 수 있나요?


☞ 안됩니다. 러시아-벨라루스간 이동시 외국인에게는 30일 무비자 제도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30일 무비자 제도는 국제통과지점(international check-point)을 통하여 입국한 경우에만 적용되며, 러시아는 벨라루스 국제공항을 국제통과지점으로 정하고 국제선으로 운영하고 있는 반면에 벨라루스는 벨라루스-러시아 구간을 국내선으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질문 2. 러시아에서 친구와 함께 벨라루스 30일 무비자 제도를 이용해 차량으로 벨라루스 여행을 다녀올 수 있나요?


☞ 안됩니다. 러시아-벨라루스간 이동시 자동차, 기차 등 육로 이동은 외국인에게 허용되지 않습니다. 30일 무비자 제도 역시 해당되지 않습니다.



질문 3. 러시아 공항에서 환승해 30일간 무비자로 벨라루스 여행을 한 후 돌아오는 길에는 기차를 타고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를 둘러보고 다시 한국으로 돌아오고 싶은데요. 가능한가요?


☞ 안됩니다. 현행규정상 외국인은 육로를 통해 벨라루스와 러시아를 이동하실 수 없습니다. 육로 이동은 외국인에게 허용되지 않으며 출입국 스탬프를 날인해주지 않아 러시아 출입국관련규정 위반에 해당되어 한국으로 돌아가실 때 출국이 안 됩니다. 입국 출국 모두 육로이동은 금지입니다.



질문 4. 30일 무비자로 벨라루스 입국 시 다른 필요한 서류는 없나요?


☞ 무비자 입국이라도 비자가 있는 경우와 동일하게 항공권 사본과 한국(벨라루스, 제3국 등)에서 가입한 해외여행자보험의 영문 보험증서 사본을 소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 보험증서에는 ▲보험사명, 주소, 연락처, ▲피보험인의 성명(Full name), ▲목적지(영문 또는 노문 국명(Belarus)), ▲보장 금액 1만 유로 이상이 명시되어야 합니다.

- 목적지 또는 보험 대상 국가에 ‘동유럽 지역 전체’로 기재되어 있다고 해도 벨라루스에서는 해외여행자보험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명확하게 ‘벨라루스’가 영문(또는 노문)으로 또는 전 세계 (Worldwide)라고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질문 5. 출국 전 해외여행자보험을 구입하지 못했습니다. 어떻게 하지요?


☞ 만약 사전에 해외여행자보험을 구입하지 못한 경우, 민스크 국제공항 도착 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1~2일: 2유로, 3~4일: 4유로, 4~5일: 6유로, 7~8일: 8유로 등 가격은 체류일 수에 따라 다릅니다.(해당일 환율로 환산하여 벨라루스 루블, 달러로도 구입 가능)



질문 6. 30일 무비자 적용 시점은 정확히 언제인가요?


☞ 입국일과 출국일을 포함한 30일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1.1. 오후 11시에 입국할 경우 1.30. 자정 전에는 출국하셔야 하며, 기한을 넘기지 않도록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긴급연락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벨라루스대한민국대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375 17-306-0147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375 29-369-1320
☞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