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공지

출국 전 우리 국민이 꼭 참고해야할 최신 안전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안전공지
프린트 하기
공지사항 보기
국가 우크라이나
제목 우크라이나 크림지역 방문 자제
등록일 2019-05-30 조회 3761
첨부파일



우크라이나 크림지역 방문 자제 



○ 현재 우크라이나 크림지역은 동부(도네츠크, 루간스크)지역과 함께 여행경보단계 중 적색경보(철수권고)에 해당되어 가급적 여행을 취소하거나 연기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 현재 크림지역 방문은 우크라이나를 통하는 것과 러시아를 통해 방문하는 방법이 있으며,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당국은 크림지역을 방문하려는 외국인들은 자국의 입국 법령을 따라야 한다고 각각 요구하고 있습니다.


○ 우크라이나를 통해 들어가기 위해서는 우크라이나 이민국의 허가가 있어야만 방문할 수 있으며, 허가조건에 충족할 경우 방문이 가능합니다.


○ 러시아를 통한 크림방문은 비교적 자유로우나 러시아를 통해 크림반도에 방문한 사실이 우크라이나 측에 적발될 경우 향후 우크라이나에 3년 이상 입국금지가 되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 러시아를 통해 크림지역을 방문한 우리 국민이 3년간 우크라이나 입국 금지 당한 사례 존재


○ 특히, 우크라이나 당국은 크림지역 언론과의 인터뷰, 신문기사, SNS, 출입국 심사 등을 통해 크림지역 방문사실 등을 적발하고 있습니다.


○ 현재 크림지역은 실질적으로는 러시아에 지배되고 있으나 국제적으로는 우크라이나 지역으로 보고 있어서 크림지역에서 사건사고 발생 시 영사지원을 받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 우리 국민께서는 상기 사실을 주시하시어 가급적 크림지역 방문을 취소하거나 연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긴급연락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우크라이나대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380-44-246-3759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380-95-119-0404
☞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