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공지

출국 전 우리 국민이 꼭 참고해야할 최신 안전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안전공지
프린트 하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로 번호, 국가/지역, 구분, 제목, 첨부파일, 조회수, 등록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국가 르완다
제목 르완다 늉웨숲 및 화산국립공원 방문 시 안전유의
등록일 2019-05-23 조회 2350
첨부파일

 

 

르완다 늉웨숲 및 화산국립공원 방문 시 안전유의 

 

 

○ 지난 3월 르완다 반군 세력이 늉웨(Nyungwe)숲에 침입하는 등 최근 르완다와 콩고민주공화국 및 부룬디와의 접경지역에서 무장단체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르완다군은 동 지역에 대해 효과적으로 통제하고 있다고 발표하였고 현재 시민이나 관광객에 대한 심각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지는 않으나, 동 지역의 치안 상황이 급격하게 악화될 우려가 있고 관광객에 대한 위해 발생 가능성도 있습니다.

 

 

○ 이에 따라, 늉웨숲, 화산국립공원 등 르완다와 콩고민주공화국 및 부룬디와의 접경지역을 방문할 예정인 우리 국민께서는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한편, 르완다 정부는 르완다인의 우간다 여행 자제를 권고하고 있습니다. 동 권고는 외국인에 대해서는 해당사항이 없으나, 르완다-우간다 간 정치적 긴장관계 때문에 양국 국경을 통과할 때 불편을 겪을 수 있습니다. 특히, 가투나(Gatuna) 국경 초소의 경우 현재 세관 지역 진입도로 공사로 인해 대형 화물 트럭의 통과가 제한되고 있으니 여행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긴급연락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르완다대한민국대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250-252-577-577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250-780-493-746
☞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82-2-3210-0404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