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공지

출국 전 우리 국민이 꼭 참고해야할 최신 안전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안전공지
프린트 하기
공지사항 보기
국가 오만
제목 오만 메르스 환자 사망 발생 관련 안전공지
등록일 2019-02-05 조회 1322
첨부파일

 

 

오만 메르스 환자 사망 발생 관련 안전공지 

 

 

○ 오만 언론은 2019.2.5. 오만 보건부 발표를 인용, 최근 발생한 메르스 환자 4명 중 2명이 사망하였고, 추가로 1명의 환자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보도하였습니다. (2013년 집계 이래 메르스 감염자 수는 총 19명) 오만 보건부 측에 따르면 금번 메르스 사망자 및 확진자들은 모두 소하르 지역에 거주 중인 오만인 일가족인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 오만 보건부는 외국인이 오만 내에서 메르스 검사와 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1차적으로 민간병원을 통해 전문의로부터 메르스 의심 진단서를 발급 받은 후, 오만 국립병원에서 메르스 확진 검사와 치료가 가능하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 이와 관련 특히 소하르 지역에 거주하고 계신 우리국민들께서는 메르스 감염 예방 수칙을 유념하시어 메르스 감염에 각별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메르스 인체감염 예방수칙]

▪ 중동지역 여행 시 동물과의 접촉(특히, 낙타)을 피하세요.
▪ 멸균되지 않은 생낙타유(raw-camel milk) 및 익히지 않은 낙타고기 섭취를 피하세요.
▪ 호흡기 감염예방 개인수칙을 잘 지키세요.

- 손을 자주 깨끗이 씻으십시오.
-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지는 것을 피하십시오.
- 발열, 기침, 호흡곤란 등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또는 사람이 붐비는 곳에서는 마스크를 쓰시고 기침, 재채기를 할 때에는 화장지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하십시오.
-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 밀접한 접촉을 피하십시오.

▪ 병원, 재래시장 등 감염 가능성이 있는 다중밀집 장소 방문을 가능한 자제하세요.
▪ 중동지역 방문 중 발열, 기침, 호흡곤란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즉시 현지 의료기관을 방문하세요.
▪ 중동지역을 방문하신 경우 귀국시 건강상태 질문서 작성, 제출이 필요합니다.
▪ 중동지역을 여행하고 귀국 후 14일 이내 발열과 호흡기 증상(기침, 호흡곤란 등)이 있을 경우 의료기관에 가지 말고 먼저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로 전화하세요.

 

 

○ 이와 관련,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 주오만대한민국대사관 : 근무시간: +968-2469-1490~2 / 근무시간외 : +968-9944-2892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