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공지

출국 전 우리 국민이 꼭 참고해야할 최신 안전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안전공지
프린트 하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로 번호, 국가/지역, 구분, 제목, 첨부파일, 조회수, 등록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국가 스위스
제목 스위스 겨울철 안전여행 관련 정보
등록일 2018-12-12 조회 1819
첨부파일

 

 

스위스 겨울철 안전여행 관련 정보 

 

 

1. 야외 활동 시 유의 사항

 

  ▪ 등산(트레킹)

- 스위스 인터라켄 융프라우 전망대 등은 고산지역으로 기압차 및 기후변화가 심하므로 노약자 및 임산부는 각별히 주의바랍니다.
- 등산(트레킹)코스에서 벗어나면 대단히 위험하니, 사전에 코스를 충분히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 산속에서는 해가 진후에 길을 잃기 쉬우며, 기온도 급강하하기 때문에 해가 지기 전에 하산하기 바랍니다.
   ※ 하산하는 막차 출발시간을 사전에 반드시 확인하기 바랍니다. 

 

  ▪ 스키

- 스키장에서는 안전모 등 스키 장비를 반드시 착용해야합니다.
- 스키를 탈 때 전후좌우를 잘 살펴 다른 스키어들과 충분한 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 스키는 스키장에서 관리 및 지정하는 슬로프에서만 타야 합니다.
- 정규 스키 슬로프가 아닌 곳에서 스키를 타다 다치는 경우 스키장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눈썰매

- 눈썰매를 탈 때는 사전에 코스를 꼭 확인하기 바랍니다.
- 눈썰매장 코스는 보통 5 Km 이상 긴 코스임을 감안해주시고, 눈썰매 슬로프에 안전장치를 꼭 확인하기 바랍니다.
- 눈썰매는 상당한 가속이 붙기 때문에 안전속도를 항상 유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도난‧ 절도(소매치기)‧분실 시 유의 사항

  ▪ 도난‧절도

- 공항, 기차역 및 유명 관광지 등 사람의 왕래가 잦고 붐비는 장소에서 여행객 대상으로 절도사건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 낯선 사람에게 절대 물건을 맡기지 마십시오.
- 길을 묻거나 짐을 들어주겠다는 등 과도한 호의를 베푸는 경우 신중하고 침착하게 대처하기 바랍니다.
   ※ 예: 역 주변, 객차 내, 호텔체크인, 열차를 기다릴 때 등
- 제네바 기차역, 인근 호수 근처, 제네바 영국정원은 도난절도가 빈번한 곳으로 특히 밤 10시부터 더욱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분실

- 여권 가방 등을 식당 및 대중교통(항공기, 열차, 버스 등) 내에 소지품을 두고 이동하는 경우가 있으니, 여행 소지품 관리에 각별히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 긴급상황 발생 시 주스위스대사관 사건사고담당영사(+41 (0)79 897 4086) 또는 영사콜센터 (+82-2-3210-0404)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