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공지

출국 전 우리 국민이 꼭 참고해야할 최신 안전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안전공지
프린트 하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로 번호, 국가/지역, 구분, 제목, 첨부파일, 조회수, 등록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국가 세르비아
제목 세르비아 보건당국 베오그라드 홍역 전염 발표 및 신변안전 유의
등록일 2017-11-09 조회 2017
첨부파일

 

 

세르비아 보건당국 베오그라드 홍역 전염 발표 및 신변안전 유의 

 

 

○ 코소보를 중심으로 번지고 있는 홍역이 세르비아 남부까지 확산, 지난 한달간 부야노바츠(Vujanovac), 크랄례보(Kraljevo) 등을 중심으로 34명의 확진 환자가 발생하였습니다.

 

- 세르비아 보건 당국이 베오그라드를 홍역 전염 지역으로 발표함(11.9.)
- 세르비아내 홍역 전염 지역은 부야노바츠, 크랄례보, 베오그라드 3개 도시임(11.8.)
- 베오그라드 지역 환자는 총 5명으로 확인됨
- 지난 10월 초부터 세르비아에서 총 65명의 홍역 환자가 발생하였으며, 이중 5명이 폐렴으로 집중 치료를 받고 있음
 

 

 

○ 2~7세 어린이 중 MMR 접종을 받지 않은 어린이는 바로 접종을 받아야 하며, 7~8세(취학전 아동) 어린이는 재접종, 홍역 병력이 없는 성인은 병원에서 면역력 테스트 후 백신 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 영국, 독일, 스페인, 오스트리아, 루마니아 등에서 환자가 발생하고 있으며, 루마니아에서는 2016년 초부터 2017년 9월까지 총 9,539명 확진, 43명이 사망하였습니다. 

 

 

○ 홍역은 환자와 같은 공간에만 있어도 감염되는 전염성이 높은 질병입니다. 우리국민들께서는 개인 위생, 혼잡지역 방문 자제 및 영유아 자녀 예방접종에 신경써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