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공지

출국 전 우리 국민이 꼭 참고해야할 최신 안전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안전공지
프린트 하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로 번호, 국가/지역, 구분, 제목, 첨부파일, 조회수, 등록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국가 우루과이
제목 우루과이, 치안 예방을 위한 안전 대책 및 위험상황 대처 행동요령
등록일 2015-08-20 조회 3848
첨부파일

 

 

 

우루과이, 치안 예방을 위한 안전 대책 및 위험상황 대처 행동요령

 

 

 

□ 평상시 범죄 예방을 위한 요령
   ㅇ 평상시 항상 경계상태를 유지하도록 합니다.
   ㅇ 전화 또는 설문조사 등으로 낯선 사람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ㅇ 범죄 관련 전화는 911로 하시기 바랍니다.
   ㅇ 항상 신분증을 소지하고 다니는 것이 좋으며, 분실 시에 신고할 수 있도록 복사본을 안전한 장소에 예비로 두는 것이 좋습니다.

 

 

 

□ 길거리에서의 주의사항
   ㅇ 보행시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항상 주시하며 걸어야 합니다. 핸드폰을 보거나 음악을 들으며 걷게 되면 방심하게 되어 사고 위험이 높아지게 되므로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ㅇ 길을 걷다가 위험하다고 판단되면 그 장소에서 벗어나거나 그 길을 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ㅇ 수상한 사람이 접근할 경우 사람이 많거나 안전한 장소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슈퍼마켓 등)


   ㅇ 돈이나 귀중품 등 값이 나가는 물건들은 길거리에서 꺼내 보이지 않도록 합니다.


   ㅇ 핸드백이나 가방은 항상 몸 앞쪽으로 메고, 가능한 한 귀중품은 갖고 다니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ㅇ 공터나 좁은 골목길로 다니지 말고 불빛이 밝은 보행로로 다니도록 합니다.

 

 

 

□ 안전한 대중교통 이용을 위한 안내사항
   ㅇ 버스에 탑승하기 전에 미리 요금이나 카드를 준비하고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ㅇ 새벽에 버스 이용 시에는 지정된 정류장을 이용하도록 합니다. (예: Terminal del Cerro, Terminal Rio Branco 등)


   ㅇ 대중교통 이용 시 소매치기 피해가 빈번하므로 항상 주위를 주시하고 가능한 한 잠들지 않도록 합니다.

 

 

 

□ ATM기 이용시 안전정보
   ㅇ 현금을 인출한 후에는 인출한 현금과 카드 등을 잘 보관한 후 이동하도록 합니다.


   ㅇ ATM기 창구에 들어온 후 출입문이 잘 닫혔는지 확인한 후에 용무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ㅇ 야간에는 가급적 ATM기를 이용하지 말고 평소에도 안전한 장소에서 계획된 인출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슈퍼마켓이나 쇼핑센터 등의 안전한 ATM기를 이용하거나 보안요원이 있는 장소에서만 인출하는 것도 도난사고 예방을 위한 좋은 방법입니다.


   ㅇ ATM기 이용 시 낯선 사람의 도움은 받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ㅇ ‘내가 강도를 당할 리는 없겠지’ 와 같은 확신을 갖지 말고 항상 조심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강도와 맞닥뜨렸을 때
   ㅇ 침착함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자신이 침착함을 유지하고 있다는 인상을 강도에게 주는 것이 좋습니다.


   ㅇ 무장한 강도가 핸드폰이나 가방을 훔쳐가려 하면 저항하지 말고 순순히 내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ㅇ 특히 술이나 마약에 취한 강도는 언제 갑작스러운 행동을 할지 알 수 없으므로 최대한 자극하지 않도록 합니다.


   ㅇ 감정을 드러내는 것은 강도를 자극하게 되므로 냉정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ㅇ 권총 등 무기 앞에서는 아무리 건장한 사람이라고 해도 안전을 보장받을 수 없으므로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장난감 권총일 것이라고 판단하여 반항하면 위험에 빠질 수 있습니다.)


   ㅇ 강도를 당한 뒤에는 뛰어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주차장에서 주의할 점
   ㅇ 보통 범죄자들은 길거리나 주차장에서 표적을 물색하고 지정합니다.


   ㅇ 주차하기 전에 항상 주위를 살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ㅇ 주차할 장소 주변에 수상한 사람이 있으면 차를 세우지 말고 계속 서행하며 상황을 주시하도록합니다.


   ㅇ 잘 포장되어 있는 밝은 도로변에 주차하는 것이 좋습니다.


   ㅇ 차량 안에 집이나 사무실 열쇠 등을 두지 않도록 합니다.


   ㅇ 주차 시켜놓은 이후에 차량 안에 머무르는 것은 범죄의 표적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합니다.


   ㅇ 차량 내부 시선이 닿는 곳에 귀중품을 놓아두는 것은 차량 유리를 깨고 물건을 훔쳐가는 범죄의 원인이 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ㅇ 비록 잠시 동안 차량에서 내릴 경우라도 문과 창문 그리고 트렁크가 제대로 잠겼는지, 경보시스템은 잘 작동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ㅇ 주차된 장소에서 차량이 출발할 때, 주변을 주의 깊게 살펴야 하며 주행에 문제가 될 수 있는 기술적 결함들이 있는지 체크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타이어 펑크여부 확인 등).


   ㅇ 누군가 차량 문을 열려고 하는 것을 목격하면, 접근하지 말고 911등에 신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 차량에 강도가 접근한 경우
   ㅇ 침착함을 유지하며 강도의 요구에 순응하여야 합니다.


   ㅇ 자신이 취할 동작을 강도에게 미리 알리고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안전벨트 풀 때, 캐비넷 열 때 등)


   ㅇ 항상 강도가 잘 볼 수 있는 곳에 손을 두고,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강도 역시 긴장하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ㅇ 차량에서 내린 후 강도가 차를 타고 떠나버릴 수 있도록 차량에서 멀리 떨어지는 것이 좋습니다.

 

 

 

□ 차량 운전 시 주의사항
   ㅇ 항상 유리창을 완전히 닫거나 최소한도만 열어 놓고 주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장이나 학교 등 사적인 정보가 담긴 명함은 눈에 띄는 곳에 두지 않도록 합니다.


   ㅇ 운전 중에 수상한 사람들을 발견하면, 멈추지 말고 서행하여 안전한 장소로 향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경찰서, 사람이 많은 장소 등)


   ㅇ 야간에 차량에 이상이 생기면, 최대한 사람이 많은 장소까지 도착하여 차량 담당회사에 연락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야간이나 인적이 드문 장소에서 낯선 사람을 도와주는 것이 위험한 상황으로 연결 될 수 있습니다.


   ㅇ 목적지에 도착하면, 항상 내리기 전에 주변에 수상한 사람이 있는지 살피는 것이 좋습니다.


   ㅇ 돌 같은 위험한 물체가 차량에 날아오는 경우 운행을 멈추지 말고 어서 자리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신호등을 기다리며 물건을 사는 것은 강도의 표적이 될 수 있습니다.


   ㅇ 아이들이나 여성들이 구걸하며 접근하여 차량 내부를 관찰하고 귀중품이 있는 것을 알아채면 강도를 시행하는 케이스도 있으므로 주의 하여야 합니다.


   ㅇ 항상 앞서 가는 차량과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갑작스런 상황에 대비하여 탈출로를 확보해 놓아야 합니다.

 

 

 

□ 상점을 운영하는 경우의 안전 주의사항
   ㅇ 상점 주변에 수상한 사람들이 있을 경우 가게를 열고 닫을 때 주의하여야 합니다.


   ㅇ 상점 금고에 현금은 최소로 보관하고 경보시스템을 필수로 설치하여야 합니다.


   ㅇ 튼튼한 금고, 현지 은행에 돈을 맡기는 습관을 들이고 귀중품을 옮길 때는 항상 주의하여야 합니다. 또한, 비즈니스를 할 때에는 믿을만한 사람의 회사와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ㅇ 가게가 열려 있는 동안 소지품을 보관해 놓을 만한 안전한 장소를 확보하도록 하고 직원들이 귀중품을 아무 곳에나 놔두지 않도록 교육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