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지역별 정보

국가/지역별 최신 공지사항, 여행경보, 현지연락처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국가/지역별 정보
프린트 하기

바하마(Bahamas)

중남미
바하마 국기
현지 한국대사관 바로가기

대사관 연락처

※ 바하마에는 우리대사관이 없으며, 주도미니카한국대사관이 겸임하고 있습니다.
ㅇ 주소 : Avenida Enriquillo No.75, Urbanización Real, Santo Domingo, República Dominicana
ㅇ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809) 482-6505
ㅇ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1-809) 383-9091
ㅇ E-mail : embcod@mofa.go.kr

주재국 신고

ㅇ 긴급전화 : 919

의료기관 연락처

ㅇ 낫소/파라다이스 섬과 그랜드바하마 섬에서는 미국이나 유럽에서 훈련받은 의사들로부터 수준 높은 진료를 받을 수 있지만 비용은 상당히 비쌉니다. 이 외 지역에서는 의료혜택이 매우 제한적이며 바하마 전역 의료시설에 피 공급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희귀한 혈액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긴급 수혈을 해줄 수 있는 사람을 알아놓는 등 대비하는 편이 좋습니다. 앰뷸런스가 있기는 하지만 신속한 이송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 의료체계에 관한 좀 더 자세한 정보 확인이 가능한 사이트 : http://www.bahamas.com/vacation-planning/health-safety


ㅇ 국명 : 바하마 연방(Commonwealth of The Bahamas)
ㅇ 수도 : 낫소(Nassau, 수도 인구 약 248,000명)
ㅇ 면적 : 13,880㎢ (한반도의 1/16)
ㅇ 인종 : 흑인 85%, 백인 12%, 아시아 및 히스패닉계 3%
ㅇ 언어 : 영어(공식), 크레올어(아이티 이주자)
ㅇ 통화 - 바하마달러(Bahamian Dollar, B$)

사건ㆍ사고 현황

ㅇ 바하마는 영연방에 속해있는 영어권 국가로서 관광과 금융 산업이 경제의 두 축을 이루고 있는 국가입니다. 현재 범죄율이 증가하는 추세에 있으나 서구 선진국들의 범죄율과 비해 크게 다르지 않으며 특히 관광객들이 많이 다니는 지역은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사건ㆍ사고의 유형

ㅇ 관광객들에게 가장 많이 발생하는 사고는 수상 스포츠 관련 사고입니다.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부주의한, 부적절한 수상 스포츠 장비 사용으로 인해 상해를 입습니다. 바하마에서는 보트, 제트스키와 같은 수상 스포츠 장비 대여업체들에 대한 규제가 느슨하기 때문에 관광객들은 반드시 신뢰할만한 대여 업체를 통해서 장비를 빌려야 하며 사전에 충분히 장비 사용법을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문제 발생 시 충분한 보상을 해줄 수 있는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업체 측에 확인해야 합니다.
ㅇ 관광객을 노린 범죄 중 흔하게 발생하는 것은 관광객들이 자주 가는 레스토랑이나 클럽 주변에서 차로 교통편을 제공해 주는 척하면서 강도나 폭력을 저지르는 것입니다. 때문에 방문객들은 반드시 노란 면허판이 붙어있으며 택시라는 문구가 확실하게 표시된 차량이나 호텔에서 제공하는 차량만을 이용해야 합니다.
ㅇ 관광객들은 해가 진 이후 혼자 돌아다니거나 인적이 드문 지역을 배회하는 것을 삼가야 합니다. 호텔 이용시에는 항상 객실문을 잠그고 다니며 객실문을 열어주기 전에 방문객의 신원을 반드시 확인합니다. 그리고 여권, 비행기 표, 현금, 카드와 같은 귀중품은 호텔 금고 내에 보관하며 관광지에서 귀중품에 대한 관리를 소홀히 하지 않습니다. ATM은 해가 진 이후에는 사용을 삼가고 부유한 옷차림이나 장신구를 하고 돌아다닐 경우 범죄의 표적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ㅇ 바하마에서는 18세 이후 음주가 가능하며 과도한 음주는 개인 안전에 대한 보호를 취약하게 하므로 즐기되 과도한 음주는 삼가고 특히 여성의 경우는 더욱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ㅇ 범죄 발생 시 현지 경찰에게(Royal Bahamas Police Force) 긴급번호인 919번으로 연락하면 됩니다.

종교관련

ㅇ 카톨릭 13.5%, 기타 개신교 등

주요 교통 법규 및 문화

ㅇ 차량은 좌측통행(운전석: 우측)으로 우리나라와 반대이나 다수의 차량들은 미국 등 해외에서 수입된 중고차로 운전석 위치 또한 왼쪽에 있음

관련 사건사고 발생시 대처방법

ㅇ 교통사고 발생 시 경찰(911 또는 919)의 Accident Investigation Section에 신고 및 재외공관 긴급연락처로 연락 등

- 교통사고 발생 후 24시간 이내에 사고 신고를 경찰에 접수해야함
- 현장에 면허증과 보험증이 없는 경우 48시간 이내 제출해야함


기타 유의사항

ㅇ 속도제한이 시내에서는 시속 20마일, 외곽에서는 시속 40마일임

날씨

ㅇ 연중 무역풍이 부는 따뜻한 날씨로 1년 내내 기온 차이는 거의 없으나 9월에서 5월 사이가 21도~24도로 여행하기 쾌적한 날씨입니다. 여름에는 27도~32도로 좀 더 덥습니다. 6월부터 11월 사이는 허리케인 시즌으로 여행계획을 세울 때 주의가 필요하며 대부분의 호텔들은 허리케인으로 인한 예약취소에 대해 위약금 없이 즉시 환불을 해줍니다. 5월부터 10월은 우기로 이 시기에 북쪽 섬들은 남쪽 섬들에 비해 두 배 정도의 강우량을 보입니다.

교통정보

[대중교통]
ㅇ 바하마의 수도인 낫소에서 버스는 비교적 안전한 교통수단입니다. 요금은 거리에 따라 USD $1.25에서 USD $2 까지며 10분에서 15분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다운타운 낫소에서 Cable Beach 까지 운행하는 #10번 지트니 버스도 유용한 교통수단입니다. 요금은 USD $1.25 이고 운행 구간 중 원하는 곳 어디서나 타고 내릴 수 있습니다. 운행시간은 매일 아침 6시 부터 저녁 6시 30분까지입니다. 택시를 이용할 경우는 위에 언급되어있듯이 노란 면허판과 택시라는 말이 분명히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이용합니다.

[도로교통]
ㅇ 바하마는 영연방 국가로서 영국의 교통법을 따르고 있습니다. 따라서 차가 좌측으로 통행하기 때문에 보행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수도인 낫소의 도로 상태는 나쁘지 않으나 교통체증이 매우 심하며 지방도로의 경우에는 좁고 상태가 열악합니다. 그리고 저지대 도로의 경우는 침수가 빈번하게 일어나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바하마는 비엔나 협약국으로서 제네바 협약국인 대한민국에서 발급한 국제면허증은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기타

ㅇ 전압 - 120V, 60Hz. 11자형 콘센트 필요
0404 TIP
여행전 목적지의 통합안전정보를 숙지하여 안전한 여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안전지킴이 영사콜센터 24시간 연중무휴
[국내]02-3210-0404 ∥ [해외] 현지국가코드 +822-3210-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