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지역별 정보

국가/지역별 최신 공지사항, 여행경보, 현지연락처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국가/지역별 정보
프린트 하기

그레나다(Grenada)

중남미
그레나다 국기
현지 한국대사관 바로가기

대사관 연락처

※ 그레나다에는 우리대사관이 없으며, 주트리니다드한국대사관이 겸임하고 있습니다.
ㅇ 주소 : #36, Elizabeth St., St.Clair, Port of Spain, Trinidad and Tobago
ㅇ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 868-622-9081
ㅇ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1) 868-381-8977
ㅇ E-mail : trinidad@mofa.go.kr

주재국 신고

ㅇ 소방서 & 경찰서 : 911
ㅇ 앰뷸런스 : 434 (St Georges Area), 724 (St. Andrew Area), 774 (Carriacon Area)

의료기관 연락처

ㅇ St. George Hospital : 473-440-2051
ㅇ 공식명칭 : 그레나다 (Grenada)
ㅇ 수도 : 세인트 죠지스 (St. George's, 인구 35,000명)
ㅇ 위치 : 윈드워드군도(The Windward Islands : 서인도제도의 동남부)의 최남단에 세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나라
ㅇ 면적 : 334㎢ (서울의 1/2, 한반도의 1/643)
ㅇ 지리 : Grenada와 소규모 두개의 섬, Carriacou와 Petit Martinique, 이 세 개의 섬이 남에서 북으로 이어져 있는 형태
ㅇ 기후 : 열대 기후 (북동 무역풍의 영향권)로 기온 분포는 평균 24~30℃ (최저 기온은 11~2월 사이), 건기는 1~5월, 우기는 6~12월
ㅇ 언어 : 영어, 불어 방언
ㅇ 화폐 : 동카리브 달러(East Caribbean Dollar)
ㅇ 국제전화 : +1-473

사건ㆍ사고의 유형

ㅇ 해진 뒤, 늦은 시간 혼자 해변가, 또는 거리를 걸어다니는 것을 피해야 함

자연재해

ㅇ 6~11월 카리브지역 허리케인 시즌이나 그레나다는 피해가 적음. 지금까진 4번정도의 피해가 있었으며 최근피해는 2004년 7월에 발생한 허리케인 이반 이었음

유의해야할 지역

ㅇ 외진 곳에서의 강도가 빈번하므로, 여행 시 외진 곳을 피하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야간 외출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ㅇ 여행 시, 안전상 1인 외출 보다는 2명 이상의 동반 외출을 추천합니다.
ㅇ 대중 택시 이용 시, 호텔 등 숙소에서 추천하는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일반문화

ㅇ 카리브해의 대표적 소규모 관광국가로 대부분의 국민들이 친절하며, 영국문화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ㅇ 대부분의 경제적 부는 외국인이 소유하고 있어 외국인의 투자 및 이민을 엄격히 제한하고 있습니다.
ㅇ 1974.2월 영국으로부터 독립 이후, 정치는 비교적 안정되어 있습니다.
ㅇ 카톨릭 인구가 전체 인구의 50% 이상을 차지합니다.

팁 문화

ㅇ 의무사항은 아니나, 보통 10-12% (청구금액에 자동으로 포함될 때에도 있으므로 청구서를 체크후, 지불)

주요 교통 법규 및 문화

ㅇ 자동차 운전석 위치가 한국과 반대이며 좌측통행이므로 현지 운전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ㅇ 차량 탑승시 모든 좌석에서 벨트를 매야 합니다.
ㅇ 도로사정은 매우 협소하고 구불구불하고 가파른 언덕길이 대부분입니다.
ㅇ 차량을 렌트할 시 현지 운전면허증이 있어야 하며, 우리나라 면허증을 제시 후, 대부분의 렌트카 업체로부터 현지 면허증을 취득이 가능합니다.
ㅇ 대중 버스가 과속하는 경우가 빈번하므로 도보 여행 시 좌우를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 사건사고 발생시 대처방법

ㅇ 차량 사고 발생에 경찰 도움 필요시 응급번호 911(경찰, 소방차, 앰뷸런스 모두 해당됨)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유의사항

ㅇ 그레나다의 현지 버스가 속도제한 없이 빠르게 달리거나 앞길이 잘 보이지 않는 커브 길에서도 차선을 넘어 운전하는 경우가 있으니 항상 방어운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날씨

ㅇ 카리브 아열대 권에 위치, 연평균 기온은 27도이며 다소 습함
ㅇ 매년 우기 6~11월에는 허리케인으로 인한, 홍수 또는 산사태 등이 발생할 우려가 있음으로 여행에 주의

기타

ㅇ 관광방문 시 3개월 까지 무비자로 방문이 가능합니다.
ㅇ 한국보다 13시간 늦습니다.
ㅇ 전기 시스템은 230V, 50Hz이며 가끔 단전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TV 및 비디오 방식은 NTSC으로서 한국, 미국과 동일하며, 기타 한국 전자제품도 강압기를 이용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ㅇ 공용어는 영어이며, standard한 영어를 구사합니다.
ㅇ 인근 8개 국가와 함께 동카리브달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ㅇ 시내 곳곳에 위치한 은행에서 손쉽게 환전을 할 수가 있으며, 2019년 4월 현재 은행환율은 USD 1 = ECD 2.7입니다.
ㅇ 호텔이나 일반 식당, 마트 등에서도 미화가 통용되나 이 경우 일반적으로 USD 1 = ECD 2.5로 계산됩니다.
ㅇ 휴대전화, 인터넷 등의 통신여건이 비교적 양호한 편으로 핸드폰은 선불 또는 후불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0404 TIP
여행전 목적지의 통합안전정보를 숙지하여 안전한 여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안전지킴이 영사콜센터 24시간 연중무휴
[국내]02-3210-0404 ∥ [해외] 현지국가코드 +822-3210-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