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지역별 정보

국가/지역별 최신 공지사항, 여행경보, 현지연락처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국가/지역별 정보
프린트 하기

투발루(tuvalu)

오세아니아
투발루 국기
현지 한국대사관 바로가기

대사관 연락처

※ 투발루에는 우리대사관이 없으며, 주피지대사관이 겸임하고 있습니다.
ㅇ 주소 : Embassy of the Republic of Korea, 8th Floor, Vanua House, Suva, fiji
ㅇ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679) 330-0977
ㅇ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679) 992-2186
ㅇ 이메일 : korembfj@mofa.go.kr

주재국 신고

ㅇ 경찰서, 소방서 : 911 또는 20726
ㅇ 병원, 구급차 : 911 또는 20480

관광통역서비스

ㅇ 투발루 관광 안내 홈페이지 : www.timelesstuvalu.com
ㅇ 투발루는 자체의 화폐가 없으며, 호주 달러화를 사용합니다. 수도 Funafuti에 투발루 국립은행이 있으나 국내에서 미리 충분한 액수를 환전한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는 통용되지 않습니다.
ㅇ 일부 호텔 등에서 국제전화 및 인터넷의 이용이 가능하나 연결 속도가 느리며 통신상태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이동전화기의 국제로밍 서비스는 불가합니다.

의료기관 연락처

ㅇ 투발루에서 말라리아 등과 같은 열대성 풍토병은 발생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모기를 통해 감염되는 열병인 뎅기열(Dengue Fever)의 발생 가능성이 있으므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ㅇ 수돗물은 빗물을 받아 이용하므로 식수는 따로 생수를 구입하여 음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물 부족으로 단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ㅇ 수도 Funafuti에 병원이 1개소 있으나 시설과 인력이 매우 제한적입니다. 아울러 의약품이 귀하므로 간단한 상비약을 소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ㅇ 투발루에서의 사고 또는 질병 발생으로 인근국으로 긴급후송되는 경우 고액의 비용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방문 전 긴급의료후송비를 커버하는 여행자보험에 가입하는 방안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ㅇ 수도 : 푸나푸티(Funafuti)
ㅇ 면적 : 26㎢
ㅇ 인구 : 11,650 (2019년 기준/세계은행)
ㅇ 언어 : 투발루어, 영어(공용어), 길버트어
ㅇ 인종 : 투발루인
ㅇ 종교 : 개신교 92.4%, 기타 7.6% (2012년 기준)
ㅇ 기후 : 열대해양성
ㅇ 시차 : 3시간(한국보다 3시간 빠름)
ㅇ 화폐 : 호주 달러

사건ㆍ사고의 유형

ㅇ 투발루는 범죄 발생률이 낮으며, 치안상황이 양호한 편입니다. 그러나, 절도, 폭행 등과 같은 일반적 범죄 피해발생 및 음주로 인한 범죄 가능성 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연재해

ㅇ 주로 11월 ~ 4월에 발생하는 열대성 저기압(사이클론)으로 인한 강풍 및 홍수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지진으로인한 해일 발생 가능성이 있습니다. 투발루는 높은 지대가 없는 산호초섬이므로, 해일 발생 경고가 있을 때에는 높은 건물로 대피하여야 합니다.

유의해야할 지역

ㅇ 특별한 치안불안 지역은 없으나 야간에는 이동을 자제하고, 주간에도 외딴 곳을 단독으로 방문하는 등의 위험한 행동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문화

ㅇ 투발루에는 전통적 생활양식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방문자는 노출이 심한 복장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ㅇ 마을의 집회소(Falekaupule)은 신성한 장소이므로 허가 없이 들어가서는 안 됩니다.

종교관련

ㅇ 투발루 국민의 대부분은 기독교도(개신교)입니다.

팁 문화

ㅇ 일반적으로 팁 문화는 정착되어 있지 않습니다.

주요 교통 법규 및 문화

ㅇ 자동차 운전석이 오른쪽으로 한국과 반대

관련 사건사고 사례

ㅇ 대부분의 도로가 왕복 2차선인 관계로 앞 차량 등을 추월하다 사고 발생
ㅇ 도로 사정이 열악하여 도로에 구멍난 곳이 많아 차량 파손으로 인한 사고 발생
ㅇ 차선이 명확히 표시되어 있지 않고, 신호등이 제대로 설치되어 있지 않아 사고 발생

관련 사건사고 발생시 대처방법

ㅇ 교통사고 발생시 사고 자동차를 가급적 이동하지 말고, 경찰이 현장에 출동할 때까지 사고 현장에 그대로 보존해야 함
ㅇ 운전자 및 탑승자는 주변의 안전한 곳으로 이동
ㅇ 경찰(911 또는 20726)에 신고

- 환자가 있는 경우 구급차 요청(911)

ㅇ 보험회사에 연락

[대중교통]
ㅇ 도로는 보도와 구분되지 않고 횡단 보도 및 신호기 등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므로 도로를 횡단하는 사람에 주의하여야 하며, 가로등이 없으므로 야간 운전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ㅇ 피지에서 Fiji Airways사가 주 3회 피지 수바 - 투발루간을 운항하고 있습니다. 상세는 동 항공사의 홈페이지(www.fijiairways.com)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투발루내에는 적절한 대중 교통수단이 없습니다. 택시를 이용하거나 오토바이를 렌트할 수 있습니다.
ㅇ 투발루는 우리나라와는 반대로 좌측 주행 국가입니다.

기타 유의사항

[차량 고장 또는 정지시]
▪ 영업시간중
ㅇ 비상등 작동
ㅇ (현지인의 도움 등을 받아) 차를 밀어서 부근의 안전한 곳에 정차
ㅇ 렌털카 업체에 연락하여 차량 교체 요청

▪ 영업시간 이후
ㅇ 경찰(911 또는 20726)에 신고, 도움 요청

날씨

ㅇ 투발루는 열대 해양성 기후로서 1년 내내 덥고 습기가 많습니다. 기온은 연중 일정하여 평균 섭씨 30도 정도입니다.
ㅇ 적도 부근에 위치하여 연중 햇볕이 강렬하므로 선글라스, 모자, 선크림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타

[출입국- 비자정보]
ㅇ 유효한 여권 및 왕복항공권을 소지하고 투발루를 방문하는 우리나라 여행자는 30일간 비자 없이 체류할 수 있습니다.

[출입국 심사]
ㅇ 출국시에는 소정의 출국세(호주불 35불)가 부과됩니다.
ㅇ 투발루 방문시에는 6개월 이상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여권을 소지하여야 합니다.

[예방접종]
ㅇ 한국에서 방문시 특별한 예방접종 증명을 요구하고 있지 않습니다.

[전력]
ㅇ 전기시스템은 240V 50Hz입니다. 꽂는 곳이 세 개(three pin)인 플러그를 사용합니다
0404 TIP
여행전 목적지의 통합안전정보를 숙지하여 안전한 여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안전지킴이 영사콜센터 24시간 연중무휴
[국내]02-3210-0404 ∥ [해외] 현지국가코드 +822-3210-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