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지역별 정보

국가/지역별 최신 공지사항, 여행경보, 현지연락처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국가/지역별 정보
프린트 하기

나우루(Nauru)

오세아니아
나우루 국기
현지 한국대사관 바로가기

대사관 연락처

※ 나우루에는 우리대사관이 없으며, 주피지한국대사관이 겸임하고 있습니다.
ㅇ 주소 : Embassy of the Republic of Korea, 8th Floor, Vanua House, Suva, fiji
ㅇ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679) 330-0977
ㅇ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679) 992-2186
ㅇ 이메일 : korembfj@mofa.go.kr

주재국 신고

ㅇ 경찰 : 110 , 557-0112
ㅇ 구급차 : 111
ㅇ 병원 : 557-3060, 557-3064
ㅇ 수도 : 야렌(Yaren)
ㅇ 면적 : 21㎢
ㅇ 인구 : 9,770명(2020년 통계)
ㅇ 언어 : 나우루어(공식 언어), 영어
ㅇ 인종 : 나우루인
ㅇ 종교 : 기독교
ㅇ 기후 : 열대해양성
ㅇ 시차 : 3시간(한국보다 3시간 빠름)
ㅇ 화폐 : 호주 달러를 사용합니다(2021년4월현재, AUD1는 USD0.77, 약855원)

사건ㆍ사고의 유형

ㅇ 나우루의 일부 주요 도로는 포장되어 있으나, 신호등 및 가로등이 없으므로 야간 운전은 피하여야 하며, 보행자 및 동물의 출몰로 인한 사고 발생 위험이 있습니다.
ㅇ 산책시에는 들개에게 물릴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합니다. 또한 파도가 강하므로 안전이 확인되지 않은 해안가에서 수영하는 행동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연재해

ㅇ 나우루는 적도 가까이 위치하여 통상적 사이클론의 진행경로 밖에 있으나 강풍, 홍수 등 사이클론의 영향으로 인한 피해 발생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아울러 지진으로 인한 해일 발생 가능성에 유의하여야 합니다.

유의해야할 지역

ㅇ 나우루의 치안상황은 비교적 양호한 편이나, 절도, 폭행 등과 같은 일반적 범죄 피해 발생 가능성은 있으므로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ㅇ 특별히 치안이 좋지 않은 지역은 없으나 야간에 도보로 이동한다거나, 외딴 곳을 단독으로 방문하는 등의 위험한 행동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교관련

ㅇ 나우루 국민의 대부분은 기독교(개신교 및 천주교) 입니다.

팁 문화

ㅇ 나우루에는 팁문화가 정착되어 있지 않습니다.

주요 교통 법규 및 문화

ㅇ 자동차 운전석이 오른쪽으로 한국과 반대

관련 사건사고 사례

ㅇ 대부분의 도로가 왕복 2차선인 관계로 앞 차량 등을 추월하다 사고 발생
ㅇ 도로 사정이 열악하여 도로에 구멍난 곳이 많아 차량 파손으로 인한 사고 발생
ㅇ 차선이 명확히 표시되어 있지 않고, 신호등이 제대로 설치되어 있지 않아 사고 발생

관련 사건사고 발생시 대처방법

ㅇ 교통사고 발생시 사고 자동차를 가급적 이동하지 말고, 경찰이 현장에 출동할 때까지 사고 현장에 그대로 보존해야 함
ㅇ 운전자 및 탑승자는 주변의 안전한 곳으로 이동
ㅇ 경찰(110)에 신고

- 환자가 있는 경우 구급차 요청(111)

ㅇ 보험회사에 연락

기타 유의사항

[차량 고장 또는 정지시]
▪ 영업시간중
ㅇ 비상등 작동
ㅇ (현지인의 도움 등을 받아) 차를 밀어서 부근의 안전한 곳에 정차
ㅇ 렌털카 업체에 연락하여 차량 교체 요청

▪ 영업시간 이후
ㅇ 경찰(110)에 신고, 도움 요청

날씨

ㅇ 열대해양성 기후
ㅇ 나우루는 열대 해양성 기후로서 1년 내내 덥고 습기가 많으며, 평균기온은 섭씨 27-28도 정도입니다. 11월-2월은 우기로서 비가 자주 내립니다.
ㅇ 적도 부근에 위치하여 연중 햇볕이 강렬하므로 선글라스, 모자, 선크림 등을 준비하는 편이 좋습니다.

기타

[비자정보]
ㅇ 나우루 방문시에는 반드시 사전에 비자를 취득하여야 합니다. 왕복항공권 및 호텔 예약을 완료한 경우 나우루 이민국을 통하여 30일간 유효한 방문 비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수수료는 50호주달러). 나우루 이민국의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주소 : Department of Justice, Government Building, Yaren District, Republic of Nauru
- 전화 : +674-557-3133(내선307)
- 현지에서 연락을 하실대는 국번을 제외하시면 됩니다.+674
- 이메일 : visa@naurugov.nr(비자), customs@nauru.gov.nr(관세), quarantine@naurugov.nr(검역)


[출입국 심사]
ㅇ 사전에 나우루 이민국에 비자 신청서류를 제출하여 입국허가서를 수령한 후, 도착시 동 입국허가서를 여권과 함께 제출합니다. 다음날 이민국 사무소를 방문하여 비자가 날인된 여권을 수령합니다.

- 출국시에는 출국세(50호주불)를 징수합니다.
- 나우루 방문시에는 6개월 이상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여권을 소지하여야 합니다.


[예방접종]
ㅇ 한국에서 방문시 특별한 예방접종 증명을 요구하고 있지 않습니다.
ㅇ 나우루에서는 말라리아는 발생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모기로 인한 여타 열병 발생 가능성이 있으므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ㅇ 나우루는 물이 부족하여 빗물을 받아 수돗물로 이용하고 있으므로, 식수는 따로 생수를 구입하여 음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ㅇ 나우루에는 국영병원(Republic of Nauru Hospital)이 2개소 있으나, 관련 시설 및 인력 등이 제한적이므로 전문적인 치료는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의약품이 귀하므로 상비약을 소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ㅇ 나우루에서의 사고 또는 질병으로 인근국으로 긴급후송되는 경우 고액의 비용이 소요되므로, 방문전 긴급의료후송비를 커버하는 여행자보험에 가입하는 방안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0404 TIP
여행전 목적지의 통합안전정보를 숙지하여 안전한 여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안전지킴이 영사콜센터 24시간 연중무휴
[국내]02-3210-0404 ∥ [해외] 현지국가코드 +822-3210-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