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지역별 정보

국가/지역별 최신 공지사항, 여행경보, 현지연락처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국가/지역별 정보
프린트 하기

세이셸(Seychelles )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세이셸 국기
현지 한국대사관 바로가기

대사관 연락처

※ 세이셸에는 우리대사관이 없으며, 주 에티오피아 대한민국 대사관이 겸임하고 있습니다.
ㅇ 주소 : Embassy of the Republic of Korea P.O.Box 2047, Addis Ababa, Ethiopia
ㅇ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251) 113-72-81-11
ㅇ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251) 922-174-741
ㅇ 이메일 : ethiopia@mofa.go.kr

주재국 신고

ㅇ 범죄, 화재 또는 긴급 구조요청은 (248) 999 또는 (248) 432-3242

관광통역서비스

ㅇ 세이셸은 인도양의 휴양지로서, 많은 관광객들이 리조트 내에서 수영, 스노클링 등을 즐기면서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ㅇ 호텔 및 리조트 등에 문의하면 각종 해양스포츠 및 인근 섬으로의 여행 등이 가능합니다.

의료기관 연락처

ㅇ Victoria, Praslin, La Digue 등 큰 섬 외에 작은 섬에는 의사가 없어 의료서비스를 제공 받기 매우 어렵습니다.
ㅇ 병원은 Victoria에 국립종합병원 1개소가 있고, Mahe, Praslin, La Digue에는 사설 의원과 치과가 있습니다. 병원과 의원은 08:00~16:00에 이용할 수 있으며 영어를 사용합니다.
ㅇ 구급차는 보건부에서 운영하며, Mahe, Praslin, La Digue 섬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999).
ㅇ 국 명 : 세이셸공화국(Republic of Seychelles)
ㅇ 수 도 : 빅토리아(Victoria)
ㅇ 면 적 : 455.3㎢(155개 도서, 아프리카 최소면적)
ㅇ 민족구성 : 유럽인, 아프리카인, 인도인, 중국인 간의 혼혈족
ㅇ 종 교 : 카톨릭(82%), 영국성공회(6%)
ㅇ 언 어 : 영어(공용어), 불어(통용어), Creole어
ㅇ 기후 : 고온다습, 연평균 30.3℃
ㅇ 통화단위 : Seychelles Rupee(SR) / (1US$=19.75)(‘21. 4월)

사건ㆍ사고의 유형

ㅇ 세이셸은 안전한 나라로 인식되고 있으나, 2011. 5월 세이셸의 한 리조트에서 근무하던 우리 국민이 실종된 후 사망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ㅇ 최근 세이셸 내 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마약 관련 범죄가 종종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ㅇ 세이셸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일몰 후 혼자 빅토리아 시내 또는 호젓한 해변 등을 다니는 일은 자제하고, 차량을 렌트하더라도 야간 단독 운행은 삼가시기 바랍니다.
ㅇ 수도 빅토리아가 소재한 Mahe섬은 산악지형으로서, 도로의 폭이 좁고 구불구불한 곳이 많이 있는 반면에 안전 펜스는 드문 편이므로 운전시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ㅇ 시간에 따라 급류가 발생하여 익사의 위험이 높으므로 수영이나 스노클링시 주의해야 합니다.

자연재해

ㅇ 대부분의 섬들이 사이클론 영향권(cyclone belt) 밖에 위치해 있어 강풍은 거의 없으나, 몬순 우기 철에 홍수와 산사태 피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유의해야할 지역

ㅇ 세이셸은 비교적 안전하기는 하지만 관광객을 상대로 한 범죄는 어디에서라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ㅇ 혼자 여행하는 우리 국민의 경우 가급적 동반자를 대동하고 늦은 야간 활동에 주의해야 합니다.

일반문화

ㅇ 세이셸 사람들은 단순한 삶의 방식을 영위하고 외국인에 대하여 호의적임. 초대에 응하여 방문할 때에는 조그만 선물을 가지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ㅇ 세이셸은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 문화가 혼합된 크레올(Creole)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크레올 문화는 세이셸의 언어, 음식, 건축, 춤 등 다양한 형태에서 나타나며, 매년 세이셸에서 개최되는 크레올 페스티발에는 독특한 세이셸 문화를 경험하기 위해 전 세계의 관광객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ㅇ 세이셸의 음식은 쌀과 해산물을 주식으로 하기 때문에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습니다.

종교관련

ㅇ국민의 대부분이 가톨릭입니다.

팁 문화

ㅇ 서비스 요금은 식당, 호텔, 택시기사, porter 요금에 이미 5~10%가 부가되어 있으므로 별도의 팁을 줄 필요는 없습니다.

주요 교통 법규 및 문화

ㅇ 자동차 운전석 위치(우측), 왼쪽 차선 이용, 신호체계 등은 영국, 일본과 유사

- 단, 신호등 보다는 회전교차로가 많으며, 회전교차로는 우측 진입차량이 우선
- 규칙위반(역주행, 불법유턴, 갓길 운전 등), 음주운전이 드물게 있음
- 횡단보도는 거점마다 마련되어 있고 육교는 없으며, 무단횡단이 잦음


ㅇ 국제운전면허증 인정

- 우리 경찰청에서 국제운전면허증(영문)을 발급받고 유효기간 내 세이셸에서는 상시 효력이 있음. 등급은 1종, 2종 보통 모두 Private vehicle로 분류되고 승용차부터 9인승 승합차까지 운전이 가능함


관련 사건사고 사례

ㅇ 회전 교차로 충돌사고

- 세이셸은 차량 사고, 인명사고 발생시 과실내용을 경찰이 확인하여 과실 운전자에 귀책함. 형식적이고 합리적이지 못한 경우가 잦음

ㅇ 정체 상황에서 끼어들기 중 접촉사고
ㅇ 밤 시간 교차로에서 과속중인 차량과 추돌

관련 사건사고 발생시 대처방법

ㅇ 세이셸은 교통사고의 사진 증거력을 인정하지 않는바, 사고 발생후 차량을 이동주차하지 말고, 경찰((248) 428-8000)에 신고, 경찰이 현장을 직접 목격할 때까지 현장에서 대기해야 하며, 이후 현지 경찰의 안내에 따름

- 세이셸 모든 정부‧기관에서 경찰 보고서(Police Report) 외의 문서는 불인정
- 사고발생시 외국인에게 불리하게 적용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반드시 현지 보험사를 통해서 대응이 필요함


기타 유의사항

ㅇ 출퇴근 시간, 평일 교통체증이 빈번히 발생하고 접촉사고가 많음
ㅇ 도로가 매우 협소하고 산길이 많아서 운전 주의가 요망되며, 빗길 운전을 조심해야 함
ㅇ 한국과 운전석 및 주행방향이 다르므로 초행길 운전시 운전기사를 고용한 rent car 이용을 권장함

- 인명사고 발생 시 주재국은 외국인에 대해 우선 ‘출국금지’ 조치를 시행함

 

날씨

ㅇ 연중 기온차가 거의 없으며, 평균적으로 24℃~29.9℃를 보임. 가장 시원한 때는 7-8월이며 21℃까지 떨어지고, 가장 쾌적한 기간은 5-11월임. 반면 12-4월은 여름으로 기온이 높으며, 특히 3-4월이 가장 뜨겁지만, 기온이 31℃ 이상 올라가지는 않습니다.
ㅇ 강우량은 연평균 2,880mm 정도이며, 11월~4월 사이에는 몬순으로 비가 많이 내리므로 우비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몬순 계절에도 햇살은 강하므로 항상 모자와 선글라스를 휴대해야 합니다.

교통정보

ㅇ 차량은 우측핸들 좌측통행으로 우리나라와 반대쪽으로 운전해야 합니다. 특히 교차로에서 역주행 진입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ㅇ 도로는 비교적 잘 정비되어 있으나 도로 폭이 좁고 특히 산악지역이 많은 Mahe에서는 급커브에 guard-rail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므로 운전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도로변에 턱이 없고 가로등이 적으므로 야간 운전시에는 서행해야 대형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ㅇ버스는 잘 발달되어 있으나 러시아워에는 붐비며, 목적지까지 가기 위해 여러 번 갈아 타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ㅇ 택시와 coach 서비스도 여행사를 통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rent는 Mahe에서는 수월하나 Praslin에서는 대여 차량이 적어 high season에는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으며, 21세 이상이어야만 대여가 가능함. La Digue와 Praslin에서는 자전거를 대여할 수도 있습니다.
ㅇ 국내 항공편은 Air Seychelles이 Mahe를 중심으로 각 섬을 연결하는 정기노선과 대여 항공편을 제공하고 있으며, 주 공항은 Mahe섬의 Victoria 남동쪽 20분 거리에 있습니다.
ㅇ Helicopter Seychelles Ltd.는 헬리콥터를 이용한 섬들 간의 왕복운항과 관광지 관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타

ㅇ 시차 : 한국보다 5시간 늦음(한국이 오전 9시이면 세이셸은 새벽 4시)
0404 TIP
여행전 목적지의 통합안전정보를 숙지하여 안전한 여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안전지킴이 영사콜센터 24시간 연중무휴
[국내]02-3210-0404 ∥ [해외] 현지국가코드 +822-3210-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