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사콜센터 소개

영사콜센터는 해외에서 사건·사고 또는 긴급한 상황에 처한 우리 국민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연중무휴 24시간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Home 여행경보제도 영사콜센터 소개
프린트 하기

상담 분야

  1. 1. 해외 대형재난 발생 시 가족 등의 안전확인 접수 및 현지 안전정보 안내
  2. 2. 해외 사건·사고 접수 및 조력
  3. 3. 신속해외송금 지원
  4. 4. 해외 긴급 상황 시 통역서비스(영어,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지원
  5. 5. 여권, 영사확인 등 외교부 관련 민원상담

운영 실적

• 국가별 맞춤형 안전정보 문자(SMS) 발송 현황
국가별 맞춤형 안전정보 문자(SMS) 발송 현황
연도 2015 2016 2017
발송 건수 3,269 388 337
※ 2016년부터 SMS 문구 세팅 건수로 집계
• 신속해외송금 지원 현황
신속해외송금 지원 현황
연도 2015 2016 2017
송금 건수 809 897 1058
송금액(백만원) 628 752 980
• 통역서비스 지원 현황
통역서비스 지원 현황
연도 2015 2016 2017
상담 건수 3,300 12,417 17,057
※ 2015. 7. 20.부터 6개국어(영ㆍ중ㆍ일ㆍ프ㆍ러ㆍ스) 서비스 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