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여행 홍보


홍보영상

우리 국민 모두가 안전한 해외여행을 하는 그날까지! 외교부 해외안전여행이 함께 합니다.

Home 안전여행 홍보 홍보영상
프린트 하기
미디어센터 - 방송 상세 보기

미디어센터 - 방송 상세 보기로 제목, 첨부파일, 조회수, 등록일, 내용(동영상)의 정보를 제공

제목 [7. 2.] YTN 해외안전여행정보 - 캐나다, 각종 신종사기 범죄에 각별한 주의 필요
등록일 2024-07-05 조회 136
첨부파일

 

 

 

 

앵커

 

 


캐나다는 유학과 워킹홀리데이 등으로 우리 청년들이 많이 찾는 나라 가운데 하나인데요.

그런데 최근 유학생을 상대로 한 '임대 사기'가 빈발해 주의가 요구된다고요?

 



[외교부 사무관]
네, 그렇습니다.

캐나다에선 요즘 온라인 커뮤니티에 허위 매물을 올려 보증금과 임대료를 받고 잠적하는 사기 수법이 성행하고 있는데요.

실제, 한 세입자가 자신을 집주인으로 속이고 한인 유학생들에게 접근한 뒤 계약금을 빼앗은 사례가 여러 건 접수됐습니다.

따라서, 부동산 임대 계약을 하는 경우엔 상대방이 집주인인지 알 수 있는 서류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개인 간 거래보다 전문 부동산 중개인을 통한 거래를 해야 안전합니다.

임대와 관련한 분쟁은 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LTB)에 중재 요청이 가능하다는 점도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앵커

 

 


캐나다에 체류 중인 우리 청년들, 피해당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겠는데요.

이 밖에도, 택시 손님으로 위장해 카드 정보를 빼앗는 이른바 '가짜택시 사기' 유형도 있다고요?

 



[외교부 사무관]
네, 그렇습니다.

'가짜택시 사기'는 택시 손님으로 가장한 범인이 현금 결제를 거절당했다면서 현금을 주고 카드 결제를 대신 요청하는 방식으로 피해자에게 접근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피해자의 카드 정보를 빼돌리거나 다른 카드와 바꿔치기해 돌려준 뒤 카드와 연결된 은행 계좌에서 돈을 빼내는 수법입니다.

'가짜택시 사기'를 당하지 않기 위해선 현금과 카드 결제를 맞교환하자는 제안에 사기 행위가 아닌지 유념하며 신중히 행동해야 하는데요.

만약 사기 피해를 당했다면 신속히 현지 경찰이나 우리 대사관 등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