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우리 국민 모두가 안전한 해외여행을 하는 그날까지! 외교부 해외안전여행이 함께 합니다.

Home 미디어센터 동영상
프린트 하기
미디어센터 - 방송 상세 보기

미디어센터 - 방송 상세 보기로 제목, 첨부파일, 조회수, 등록일, 내용(동영상)의 정보를 제공

제목 [3. 19.] YTN 해외안전여행정보 - 해외 방문 전 공관 홈페이지·SNS 확인
등록일 2024-03-29 조회 103
첨부파일

 

 

 

 

앵커

 

 


인천공항의 하루 이용객이 20만 명을 넘어서는 등 해외여행 수요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안전한 해외 방문을 위해선 여행을 떠나기 전, 현지 우리 공관 홈페이지나 SNS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요?

 



[외교부 사무관]
네. 각국 공관은 현지 정보를 수시로 확인한 뒤 국민 안전에 위협이 될 만한 정보를 공관 홈페이지나 SNS에 발 빠르게 올리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세네갈에선 지난 2월, 대선이 연기돼 도심 곳곳에서 시위가 여러 건 발생했는데요.

국내에는 해당 소식이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세네갈 대사관은 시위 예정 장소와 시간을 사전에 공지하는 등 현지 방문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안전 여행을 당부한 바 있습니다.

이처럼 국내에서 알기 힘든 소요 사태나 테러, 자연재해 등 신변에 위협이 될 만한 정보를 재외공관 홈페이지나 SNS에 안내하고 있으니 해외 방문 전 참고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앵커

 

 


가장 정확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이 밖에도, 해외 체류 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실생활 정보도 볼 수 있다고요?

 



[외교부 사무관]
네. 일부 공관에선 전자 신문과 영상물 등 자체 콘텐츠를 제작해 해외에 머무는 동안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러시아 대사관의 경우, '월간 영사 뉴스'를 발간해 지역별 안전 정보와 영사민원실 운영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고,

카자흐스탄 대사관은 단편 영상물을 통해 현지 입국 시 필요한 비자 등 중요한 실생활 정보를 수시로 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공관 홈페이지나 SNS에는 의료기관 연락처 등 현지에서 필요한 의료 서비스 정보도 함께 올라와 있으니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밖에 더 안전한 여행을 위한 국가별 유의사항과 여권이나 비자 관련 다양한 정보는 해외안전여행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