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여행 홍보


홍보영상

우리 국민 모두가 안전한 해외여행을 하는 그날까지! 외교부 해외안전여행이 함께 합니다.

Home 안전여행 홍보 홍보영상
프린트 하기
미디어센터 - 방송 상세 보기

미디어센터 - 방송 상세 보기로 제목, 첨부파일, 조회수, 등록일, 내용(동영상)의 정보를 제공

제목 [1. 26.] YTN 해외안전여행정보 - 인도 '바가지 상술' 피해 주의
등록일 2024-02-01 조회 228
첨부파일

 

 

 

 

앵커

 

 


TV 프로그램 방영 등을 통해 인기 여행지로 떠오르는 나라 중 한 곳이 인도인데요.

그런데, 터무니없는 가격을 요구하는 바가지 상술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고요?

 



[외교부 사무관]
네. 최근 인도를 여행하는 이들이 늘면서 각종 여행 사기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주로, 현지 택시 기사와 여행사가 미리 모의한 뒤 승객에게 바가지요금을 씌우는 건데요.

늦은 밤 공항에 도착한 여행객에게 행선지를 묻고 그곳은 테러로 위험해 여행할 수 없다며 불안감을 부추긴 뒤,

인도 정부가 운영하는 호텔로 가야 한다면서, 더 비싸게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유인하는 방식입니다.

또, 기차역에서 여행사 직원을 사칭해 일반 가격의 2~3배에 이르는 패키지 상품이나 기차 탑승권 구매를 강요하기도 합니다.

인도 방문을 계획 중인 분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앵커

 

 


심야 시간에 도착했거나 현지 상황을 잘 모르는 관광객들은 바가지 상술에 속기 쉬워 보이는데요.

피해를 막으려면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할까요?

 



[외교부 사무관]
네. 인도에 방문할 경우, 머물 숙소를 출국하기 전에 예약하시는 게 가장 안전합니다.

차량은, 숙소로 가는 셔틀버스가 있다면 그걸 이용하시는 게 좋겠고요.

택시를 이용할 경우엔, 공항에서 호객꾼이나 택시 기사들이 다른 숙소를 추천하더라도 단호히 거절하고 묵으려고 했던 숙소로 가자고 해야 합니다.

버스나 기차 탑승권은 현지 여행사가 아닌 공식 터미널과 역에서 사야 안전합니다.

만약 인도에서 바가지 상술 피해로 어려움을 겪게 된다면 현지 대사관이나 외교부 영사 콜센터로 연락해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