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우리 국민 모두가 안전한 해외여행을 하는 그날까지! 외교부 해외안전여행이 함께 합니다.

Home 미디어센터 동영상
프린트 하기
안전여행 가이드북 보기
제목 [11. 10.] YTN 해외안전여행정보 - 해외 축제 방문 주의
등록일 2022-11-11 조회 186
첨부파일

 

 

 

 

앵커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되면서 각국이 그동안 미뤄왔던 축제와 대형 행사를 재개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한꺼번에 많이 모이는 곳에서는 각종 사고의 위험도 도사리고 있는데요.

현지 축제나 행사장에 방문할 때 어떤 점을 조심해야 할까요?

 



[외교부 재외국민보호과 사무관]
네, 무엇보다 너무 인파가 한꺼번에 많이 모이는 대형 축제나 행사장 방문은 되도록 자제하는 게 가장 안전합니다.

불가피하게 방문한 경우 인파에 휩쓸리는 느낌이 든다면 즉시 빠져나오는 게 최선인데요.

빠져나오기 어렵다면 주변 사람과 안전거리를 두는 게 중요합니다.

지나치게 밀착된 공간에서는 스스로 팔짱을 껴 가슴 앞 공간을 확보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경사진 길은 밀려 넘어질 위험이 크니 인파가 많을 때는 진입하지 말고 행렬이 한산해진 뒤 들어가는 게 안전합니다.

만약 넘어지게 될 경우는 머리를 감싸고 팔과 다리를 최대한 몸쪽으로 당겨 구부린 자세를 취하시고요.

아울러 실내외 관계없이 방문하는 곳의 비상 탈출로 위치를 미리 파악해 위급 상황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앵커

 

 


인파가 많은 곳에서는 여행객의 주머니를 노리는 절도범들도 기승을 부립니다.

군중이 많은 곳에서 소지품을 잃어버리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외교부 재외국민보호과 사무관]
네, 인파가 몰리면 서로 몸이 닿고 밀리는 통에 소지품에 신경 쓸 겨를이 없게 되는데요.

이때를 틈타 많은 절도 범죄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군중 속에서 누군가 옆이나 뒤에서 심하게 밀착하거나 수시로 주변을 이리저리 살피는 수상한 행동을 보이면 즉시 자리를 피하시고요.

가방은 앞으로 들고 현금은 분산해 소지하시기 바랍니다.

휴대전화는 손에 쥐고 있어도 낚아채 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걸을 때는 사용을 자제하고 불가피한 경우에는 벽을 등진 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범행 현장에서의 과도한 저항은 폭행이나 부상 같은 2차 피해 위험이 있는 점 유념하시고 신변안전에 각별한 주의 부탁드립니다.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