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우리 국민 모두가 안전한 해외여행을 하는 그날까지! 외교부 해외안전여행이 함께 합니다.

Home 미디어센터 동영상
프린트 하기
미디어센터 - 방송 상세 보기

미디어센터 - 방송 상세 보기로 제목, 첨부파일, 조회수, 등록일, 내용(동영상)의 정보를 제공

제목 [6. 13.] YTN 해외안전여행정보 - 베트남, 현지에서 감염된다면?
등록일 2022-06-15 조회 7655
첨부파일

 

 

 

 

앵커

 

 


지난 4월 무격리 입국을 허용한 이후 베트남을 찾는 해외여행객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5월까지 베트남을 방문한 관광객은 국적별로 한국이 가장 많은 것으로 집계됐는데요.

베트남 여행을 하시는 분들께 당부드릴 사항이 있다고요?

 



[외교부 재외국민보호과 사무관]
네, 베트남은 현재 우리 국민에 대해 15일간 무비자 입국을 허용하고 있는데요.

무비자로 입국해 코로나19에 확진됐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베트남에서 확진되면 7일간 숙소에서 재택 치료를 하고 확진 7일째 PCR 검사나 신속항원검사에서 음성이 나와야 격리가 해제되는데요.

무비자 기간이 끝나고 15일 안에 완치되면 공항에서 바로 출국할 수 있지만 무비자 기간 후 15일이 넘으면 절차가 까다로워집니다.

코로나 치료로 무비자 체류 기간이 지난 뒤 15일을 넘기면 출입국관리국에서 출국 허가를 따로 받아야 하는데요.

출국 허가를 신청할 때는 의료기관에서 발급한 양성확인서와 PCR 음성확인서, 격리 해제 확인서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10달러의 출국 비자 비용과 함께 체류 기간을 초과한 데 따른 행정 벌금도 내야 합니다.

현지 감염으로 규정된 체류 기간을 초과할 수도 있는 상황을 대비해/ 한국에서 미리 1개월 관광 비자를 받고 입국하시기를 권고드립니다.

 

 

 

 

앵커

 

 


베트남에서는 오토바이가 대중교통 수단인데요.

이용자가 많은 만큼 사고도 잦은데 오토바이를 대여해 여행하는 분들도 주의가 필요하겠죠?

 



[외교부 재외국민보호과 사무관]
네, 최근 베트남에서 오토바이 운행자의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오토바이를 이용하는 여행객들도 예외가 아닙니다.

무엇보다 과속과 음주 운행은 금물이고요.

사고가 날 경우 응급수술이 가능한 병원 위치를 미리 파악해 놓을 필요도 있습니다.

사고 후 시간이 지나면 사고 접수를 거부당할 수도 있으니 사고 발생 즉시 경찰에 알리시기 바랍니다.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