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우리 국민 모두가 안전한 해외여행을 하는 그날까지! 외교부 해외안전여행이 함께 합니다.

Home 미디어센터 동영상
프린트 하기
미디어센터 - 방송 상세 보기

미디어센터 - 방송 상세 보기로 제목, 첨부파일, 조회수, 등록일, 내용(동영상)의 정보를 제공

제목 [1. 24.] YTN 해외안전여행정보 - 인도, 모든 입국자 7일 격리
등록일 2022-01-25 조회 192
첨부파일

 

 

 

 

앵커

 

 


델타 변이의 진앙지였던 인도가 최근 오미크론 변이로 재확산세를 맞고 있습니다.

축제와 선거 유세에 마스크를 쓰지 않은 인파가 몰리면서 확진자가 급증했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인도 정부가 방역 정책을 강화했다죠?

 



[외교부 재외국민보호과 사무관]
최근 인도 전역에 오미크론 변이가 확산하면서 뉴델리 등 대도시에 야간통금과 영업 제한 조치가 내려졌습니다.

입국 방역 조치도 강화돼 모든 입국자는 7일간 격리를 해야 하는데요.

8일째 받는 진단검사에서 최종적으로 음성이 나와야 외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모든 입국자는 입국 시 진단 검사를 받는데 한국인에게는 무작위 진단 검사가 이루어집니다.

현재 인도는 지방 선거 유세로 많은 사람이 모이면서 대규모 감염이 우려되고 있는 만큼 체류 시 감염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앵커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국경 문턱을 높이는 곳이 있는가 하면 반대로 낮추는 곳도 있습니다.

베트남이 외국인이 여행할 수 있는 지역을 더 확대했죠?

 



[외교부 재외국민보호과 사무관]
앞서 베트남은 백신을 맞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푸꾸옥과 다낭 등 관광지 일부를 시범적으로 개방했었는데요.

시범 관광 허용지역에 호찌민과 빈딘이 추가됐습니다.

해외 여행객이 늘면서 해외 유입에 따른 확진자 증가도 우려되는 만큼 베트남 방문 시 감염 예방에 만전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