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우리 국민 모두가 안전한 해외여행을 하는 그날까지! 외교부 해외안전여행이 함께 합니다.

Home 미디어센터 동영상
프린트 하기
안전여행 가이드북 보기
제목 [1. 6.] YTN 해외안전여행정보 - 천 마스크 대신 보건용 마스크 써야
등록일 2022-01-07 조회 39
첨부파일

 

 

 

 

앵커

 

 


백신 3차 접종까지 마친 사람도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돼 확진되는 사례가 세계 각지에서 속출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제대로 된 마스크 착용일 텐데요.

마스크도 종류가 많은데, 어떤 마스크를 써야 안전할까요?

 



[외교부 재외국민보호과 사무관]
네, 최근 미국 산업위생전문가협의회는 천 마스크나 얇은 덴탈 마스크보다 고밀도 섬유 필터로 만든 보건용 마스크가 바이러스 차단에 효과적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천 마스크나 의료용 덴탈 마스크는 비말 일부는 차단할 수 있어도 미세한 에어로졸까지는 막기 어렵다는 건데요.

특히 전염성이 강한 오미크론 변이를 막기 위해서는 N95나 KF94, KN95 등급의 보건용 마스크를 쓰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밝혔습니다.

 

 

 

 

앵커

 

 


미국과 유럽의 신규 확진자 규모가 연일 역대 최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확산에 독감까지 겹치면서 동시 감염된 환자들이 나오고 있다고요?

 



[외교부 재외국민보호과 사무관]
네, 앞서 미국에서 독감과 코로나에 동시 감염된 환자가 보고된 적이 있었는데요.

최근 이스라엘과 브라질, 스페인에서도 이른바 '플루로나(flurona)'로 명명된 이중 감염 환자들이 속속 확인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과 유럽은 오미크론 확진자와 독감 환자가 폭증하면서 두 개의 질병이 동시에 유행하는 이른바 '트윈데믹'도 우려되는 상황인데요.

코로나 감염 예방은 물론 계절이 겨울인 지역에 체류하는 경우 체온 유지 등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