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우리 국민 모두가 안전한 해외여행을 하는 그날까지! 외교부 해외안전여행이 함께 합니다.

Home 미디어센터 동영상
프린트 하기
미디어센터 - 방송 상세 보기

미디어센터 - 방송 상세 보기로 제목, 첨부파일, 조회수, 등록일, 내용(동영상)의 정보를 제공

제목 [10. 4.] YTN 해외안전여행정보 - 일본·베트남 접종완료 입국자 격리면제
등록일 2021-10-05 조회 289
첨부파일

 

 

 

 

앵커

 

 


국내로 들어오는 모든 입국자는 2주간 격리 의무를 지켜야 하지만 백신 접종을 완료하고 2주가 지난 입국자는 격리 면제 혜택을 받습니다.

단 변이 유행국에서 오는 입국자는 제외인데 10월 변이 유행국 조정에 따라 격리면제 혜택을 보는 입국자들이 대폭 늘었다고요?

 



[외교부 재외국민보호과 사무관]
네, 정부는 변이 바이러스의 세계적 확산 속에서 해외유입 차단을 위해 변이 유행국을 매달 조정하고 있는데요.

격리면제 제외 대상국가는 지난 9월 총 36개국에서 기존 18개 국가가 빠지고 2개국이 추가돼 총 20개국으로 축소됐습니다.

10월부터 일본과 인도, 베트남, 러시아 등 최근 확산세가 떨어진 국가의 경우, 백신 접종을 받은 입국자는 격리면제를 받습니다.

변이 확산이 지속적인 필리핀·남아공·미얀마 등 20개국 입국자는 백신 접종을 완료해도 내외국인 상관없이 격리 조치를 받게 되는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앵커

 

 


현재 가장 강력한 변이는 델타 변이죠.

백신 접종률이 높아졌는데도 확진자가 계속 느는 이유는 델타 변이의 강한 전파력 때문일 텐데요.

현재까지 나온 변이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외교부 재외국민보호과 사무관]
네, 세계보건기구 WHO가 우려 변이로 지정해 관리하는 변이는 알파와 베타, 감마, 델타가 있습니다.

우려 변이보다 한 단계 낮은 관심 변이로는 람다와 뮤, 에타, 요타 등 변이가 있고요.

기타 관찰 대상인 변이도 10여 종에 이릅니다.

전 세계적으로 변이 확산과 돌파 감염 상황이 상당 기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해외 체류 시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개인 방역 수칙을 준수하시기 바랍니다.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