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우리 국민 모두가 안전한 해외여행을 하는 그날까지! 외교부 해외안전여행이 함께 합니다.

Home 미디어센터 동영상
프린트 하기
미디어센터 - 방송 상세 보기

미디어센터 - 방송 상세 보기로 제목, 첨부파일, 조회수, 등록일, 내용(동영상)의 정보를 제공

제목 [9. 16.] YTN 해외안전여행정보 - 日, 신규확산 둔화에도 긴급사태 재연장
등록일 2021-09-17 조회 146
첨부파일

 

 

 

 

앵커

 

 


도쿄 올림픽 후 하루 신규 확진자가 한때 2만 명을 넘어섰던 일본에서 최근 신규 확산세가 둔화하고 있습니다.

인구의 절반 넘게 백신 접종을 완료하면서 신규 확진자 수가 줄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최근 확산세는 줄었는데 긴급사태 발령 상황은 여전히 유효한 건가요?

 



[외교부 재외국민보호과 사무관]
네, 도쿄 등 19개 지역의 긴급사태가 이달 말까지 연장됐습니다.

백신 접종률이 오르면서 신규 감염자는 감소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중증환자로 인한 의료 기관 부담을 고려한 조치라는 설명입니다.

11월 전후해 코로나 방역 규제 완화를 검토 중이라는 소식도 전해지고 있지만, 현재 일본은 올 초 긴급사태 선언 후 외국인의 신규 입국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한국 등 11개 국가·지역에 적용하던 출장 등을 위한 비즈니스 트랙도 중단한 상태입니다.

인도적 목적과 유학생과 주재원, 의료, 교육 필수인력 등 체류 자격과 재입국 허가를 받은 경우만 일본 입국이 허용되고 있는 만큼 일본 입출국 시 제한 상황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앵커

 

 


긴급사태 반복으로 커진 피로감이 경계감 해이로 이어지면서 확산세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특히 젊은층 감염이 높다고요?

 



[외교부 재외국민보호과 사무관]
네, 전체 확진자는 감소했지만 청소년과 20대 감염은 증가했습니다.

최근 신규 확진자의 절반에 이르고 있는데요.

지역 감염이 가정 내로 확산해 가족들이 잇따라 감염되는 사례도 속출하고 있습니다.

람다와 뮤, 에타 변이까지 유입되고 코로나 상황이 여전히 심각한 만큼 현지 체류 시 감염 예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