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우리 국민 모두가 안전한 해외여행을 하는 그날까지! 외교부 해외안전여행이 함께 합니다.

Home 미디어센터 동영상
프린트 하기
안전여행 가이드북 보기
제목 [9. 6.] YTN 해외안전여행정보 - 싱가포르·덴마크 '위드 코로나' 전환
등록일 2021-09-08 조회 67
첨부파일

 

 

 

 

앵커

 

 


백신 접종과 방역 정책에도 델타 변이 확산을 막는 데 한계를 느낀 국가들이 코로나와 공존하는 길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확진자 수보다는 사망자와 중증 환자를 중심으로 방역을 전환하는 이른바 위드 코로나 정책을 택하고 있는데요.

주로 백신 접종률이 높은 국가들이 위드 코로나 정책을 선언하고 있죠?

 



[외교부 재외국민보호과 사무관]
네, 접종률이 80%에 달하는 싱가포르는 단계적인 위드 코로나 정책을 결정했습니다.

마스크 착용 의무와 영업시간 제한은 유지하되 모임 인원 제한을 푸는 등 봉쇄 강도를 낮추면서 방역과 일상의 균형을 맞추는 방침을 세웠습니다.

덴마크도 방역을 위해 도입했던 제한 조치를 10일부터 해제합니다.

덴마크는 코로나를 관리할 수 있다며 코로나를 사회적으로 중대한 질병 목록으로 지정한 조치를 종료한다고 밝혔습니다.

위드 코로나 정책을 도입한 국가에서는 방역 완화에 따른 재확산 가능성도 우려되는 만큼 현지 체류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앵커

 

 


코로나 폭증세는 꺾였지만 최근 발견되는 새 변이로 전 세계가 다시 긴장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도 새 변이가 확인됐다고요?

 



[외교부 재외국민보호과 사무관]
네, 긴급사태 통제 아래 있는 일본에서 델타 변이와 연관된 새로운 바이러스가 발견됐습니다.

새 변이 감염자가 해외 방문 이력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면서 일본 내에서 새로운 변이가 잇따라 발생할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남아공에서도 알파, 베타, 감마 변이의 특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새 변이가 발견됐는데 이미 다수 국가에 전파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델타 변이 확산에 더해 새로운 변이가 속출하는 만큼 해외 체류 시 마스크 착용 등 개인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감염 예방에 만전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