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우리 국민 모두가 안전한 해외여행을 하는 그날까지! 외교부 해외안전여행이 함께 합니다.

Home 미디어센터 동영상
프린트 하기
미디어센터 - 방송 상세 보기

미디어센터 - 방송 상세 보기로 제목, 첨부파일, 조회수, 등록일, 내용(동영상)의 정보를 제공

제목 [7. 22.] YTN 해외안전여행정보 - 美 '델타 변이' 급속 확산
등록일 2021-07-23 조회 177
첨부파일

 

 

 

 

앵커

 

 


세계보건기구, WHO가 올해 코로나19 종식은 힘들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백신 접종률이 개선되고 있지만 델타나 람다 등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가 계속 등장할 것이라는 판단 때문인데요.

미국도 결국 델타 변이가 지배종이 되면서 재확산이 시작됐다는 경고가 나오고 있죠?

 



[외교부 재외국민보호과 사무관]
네, 미국의 신규 확진자 10명 중 8~9명이 델타 변이에 감염되면서 확산세가 거세지고 있습니다.

독립기념일 연휴가 끝나고 난 후 백신을 맞지 않은 사람들 사이에서 변이 확산이 빠르게 퍼지는 양상인데요.

특히 상황이 심각한 캘리포니아 LA는 다시 실내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습니다.

LA를 포함한 캘리포니아 주민 절반가량이 마스크 의무화와 권고 조치의 영향권에 들어갔고 다른 주들도 동참하는 추세입니다.

또 남미 페루에서 발견된 뒤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람다 변이'도 미국에서도 확인돼 백신 접종 중요성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앵커

 

 


마스크를 벗기 시작한 유럽 국가들의 상황도 다시 어려워지고 있다고요?

 



[외교부 재외국민보호과 사무관]
네, 영국은 '자유의 날'을 선언하며 모든 방역 규제를 전부 풀었지만, 하루 확진자가 수만 명씩 나오며 사실상의 대유행을 맞고 있습니다.

이탈리아는 유로 2020 우승 후 로마 시내에서 열린 대규모 축하 행사에 방역을 지키지 않은 인파가 몰리면서 감염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한 달 만에 신규 확진자가 대폭 증가한 프랑스도 4차 확산을 공식 발표하고 방역 대책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델타 변이로 전 세계가 재확산 위기에 있는 만큼 해외여행은 자제하고 해외 체류 시 감염 예방에 만전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