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우리 국민 모두가 안전한 해외여행을 하는 그날까지! 외교부 해외안전여행이 함께 합니다.

Home 미디어센터 동영상
프린트 하기
안전여행 가이드북 보기
제목 [4. 29.] YTN 해외안전여행정보 - '인도 대위기'…신규 확진자 세계 최다
등록일 2021-04-30 조회 34
첨부파일

 

 

 

 

앵커

 

 


변이바이러스 확산으로 전 세계 신규 확진자가 계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전 세계 일일 신규 확진자의 3분의 1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인도가 제일 심각한데요.

현재 인도 코로나 상황 어떻습니까?

 



[외교부 재외국민보호과 사무관]
네, 인도가 대규모 종교 행사와 선거 유세, 느슨해진 방역 의식으로 대확산의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여기에 이중, 삼중변이 바이러스 확산까지 겹치면서 연일 신규확진자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데요.

현재 확진자 폭증으로 산소호흡기가 있는 중환자실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의료시스템이

거의 마비된 상태라 세계 각국이 인도에 산소호흡기 등 의료장비 지원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인도 수도 뉴델리에는 봉쇄령이 연장돼 모든 업체와 상점, 공원 등이 문을 닫았고 일반인의 통행은 물론 종교, 문화 활동도 금지됩니다.

 

 

 

 

앵커

 

 


현지 우리 교민들의 확진 사례도 늘고 있다고요?

 



[외교부 재외국민보호과 사무관]
네, 약 만 명의 재외국민 중 우리 재외공관이 확인한 확진자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백여 명에 이르지만, 실제 재외국민 확진자는 더 많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도는 병상 부족 등 의료 인프라가 충분하지 않은 만큼, 우리 공관은 재외국민들의 입원 치료 절차와 병실 확보와 관련된 정보 등을 SNS나 공관 홈페이지 등을 통해 수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귀국을 희망하는 재외국민들을 위한 부정기편은 현재도 운항이 가능하며, 필요 시 증편하는 등 현행 부정기 항공편이 차질 없이 운항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인도 체류 시 위급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영사콜센터나 공관에 연락해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