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공지

출국 전 우리 국민이 꼭 참고해야할 최신 안전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안전공지
프린트 하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로 번호, 국가/지역, 구분, 제목, 첨부파일, 조회수, 등록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국가 이스라엘
제목 [ 주의 ] 이스라엘-팔레스타인 긴장 고조 관련 신변안전 유의
등록일 2023-02-23 조회 2031
첨부파일


1. 2023.2.22.(수) 오전(현지시간), 팔레스타인 서안 북부 나블루스 시내 올드 시티 인근에서 이스라엘군의 체포 직전 과정에서 팔레스타인 무장세력과의 총격전 등 유혈 충돌이 발생, 최소 11명 사망하고 80명 이상이 부상하였습니다. 


2. 작년 12월 이스라엘-인천 직항 재개설 이후 이스라엘을 방문하는 우리 국민 여행객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스라엘 신정부 출범과 3월 라마단 시작을 앞두고 서안 및 예루살렘에서 이-팔 충돌이 격화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3. 향후에도 이들 지역에서 대규모 충돌 발생 가능성이 높은 상황임을 감안, 이스라엘 체류 혹은 방문 예정인 우리 국민 여러분들은 신변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라며, 특히 서안 내 대표적 여행 장소인 나블루스 및 헤브론 지역 방문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4. 만일 불의의 사고나 긴급한 상황 발생 시, 아래 주이스라엘대사관 긴급 연락처나 외교부 영사콜센터로 연락하여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 주이스라엘 대사관 긴급연락처 : +972-50-528-8345

-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 영사콜센터 무료전화앱을 통해 Wi-Fi 등 환경에서 무료로 인터넷 상담전화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으며, '실시간 안전정보 푸시 알림', '카카오톡 상담 연결하기'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