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공지

출국 전 우리 국민이 꼭 참고해야할 최신 안전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안전공지
프린트 하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로 번호, 국가/지역, 구분, 제목, 첨부파일, 조회수, 등록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국가 파키스탄
제목 [ 주의 ] 파키스탄 야당, 카라치 내 대규모 반정부 시위 개최
등록일 2022-01-28 조회 1561
첨부파일

○ 파키스탄 야당 MQM-P(Muttahida Qaumi Movement-Pakistan)은 1.26.(수) Murad Ali Shah 신드 주 총리 사퇴와 최근 통과된 신드 주 법률(지방분권 강화를 위해 주 정부 일부 권한을 하위 지방 자치단체에 위임하는 법률)에 대한 반대를 외치며 1.26.(수) 카라치 시내에서 대규모 반정부 시위를 개최하였습니다.


- 신드 주 경찰은 최루탄과 곤봉을 사용하여 반정부 시위대를 과잉 진압하여 MQM-P 당원 1명이 사망하고 여성과 어린이를 포함하여 다수가 부상을 당하고 구금되었습니다.

- 이에 MQM-P는 1.26.(수)를 Black Day로 칭하면서 신드 주 정부를 강력히 비난하였습니다. 동 정당은 신드 주 정부를 독재정권(파시즘)이라고 하면서 평화시위에 대한 경찰의 무자비한 진압을 강력히 규탄하였습니다.



○ 파키스탄 야당 JI(Jamaat-e-Islami) 또한 MQM-P와 연합하여 1.28.(금) 카라치 내 주요 도로를 차단하고 대규모 반정부 시위를 개최할 예정이여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 현지 언론보도에 따르면 파키스탄 야당 연합(PDM, Pakistan Democratic Movement)은 생필품 가격 급등과 관련하여 3.23.(수) 수도 이슬라마바드를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대규모 반정부 시위를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 상기와 같은 상황을 고려할 때 1.28.(금) 경찰과 대규모 시위대 간 물리적 충돌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기 때문에 해외거주하고 계신 우리 국민들께서는 각별히 유념하여 주시고 신변 안전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