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공지

출국 전 우리 국민이 꼭 참고해야할 최신 안전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안전공지
프린트 하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로 번호, 국가/지역, 구분, 제목, 첨부파일, 조회수, 등록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국가 피지
제목 [ 주의 ] 피지, 초강력 사이클론 Yasa 피해 예방 당부
등록일 2020-12-17 조회 1160
첨부파일

○ 초강력 열대 사이클론 Yasa가 북서쪽에서 피지 방향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12.17(목)부터 피지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금번 사이클론은 카테고리 5에 해당되고 2016년 윈스턴 보다도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다고 하며, 강풍, 폭우, 홍수, 산사태 피해 등이 예상됩니다.



○ 이와 관련, 우리 재외동포 여러분들께서는 사이클론 Yasa로부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아래 행동요령을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태풍 피해 예방 행동요령]

- 5~7일 분량의 식량, 물 등을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택, 사업장, 차량, 시설물 등의 보호를 위해 가족들과 함께 준비합니다.
- 자주 물에 잠기는 지역, 산사태 위험지역 등의 위험한 곳은 피하고 안전한 곳으로 대피합니다.
- 실내에서는 문과 창문을 닫고, 외출을 하지 않고 TV, 라디오, 인터넷 등을 통해 기상상황을 확인합니다.
- 개울가, 하천변, 해안가 등 침수 위험지역은 급류에 휩쓸릴 수 있으니 가까이 가지 않습니다.
- 산과 계곡의 등산객은 계곡이나 비탈면 가까이 가지 않고 안전한 곳으로 대피합니다.
- 강풍으로 날아갈 만한 물건이 있을 경우 사전에 정리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 산사태 및 공사자재가 넘어질 수 있으니 산과 공사장 근처에 가까이 가지 않습니다.



○ 기타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긴급상황 발생 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피지대한민국대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679-330-0977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679-992-2186
☞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 82-2-3210-0404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