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공지

출국 전 우리 국민이 꼭 참고해야할 최신 안전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안전공지
프린트 하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로 번호, 국가/지역, 구분, 제목, 첨부파일, 조회수, 등록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국가 에티오피아
제목 에티오피아 아디스아바바 볼레공항 내 절도 증가에 따른 안전공지
등록일 2020-01-07 조회 1598
첨부파일



에티오피아 아디스아바바 볼레공항 내 절도 증가에 따른 안전공지 



○ 아디스아바바 볼레국제공항 내 절도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절도는 공항 주차장 뿐 아니라, 공항 내부(체크인 카운터 근처)에서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주요 절도 사례]

- 공항 내 대기중 뒷주머니에 꽂아둔 여권 소매치기
- 체크인 카운터에서 체크인 후 출국장(immigration)으로 이동하는 중에 가방 탈취
- 주차장에서 픽업차량을 사칭하여 여행객을 탑승시킨 후 금품 및 여권 갈취
- 소지품 X-ray 검사 과정에서 노트북 및 핸드폰 분실- 출국 심사후 게이트 근처 대기중 소지품 소매치기

☞ 피해자들이 공항내 보안담당자 및 공항 분실물 센터에 신고하고 있으나, 사고접수나 보상 등의 조치는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 이와 관련, 볼레국제공항을 이용하시는 우리국민께서는 절도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평소에도 여권 사본을 지참하셔야, 여권 분실시 재발급 또는 한국행 비행기 탑승이 용이합니다.



○ 또한, 위급한 사건사고 발생시, 대사관 사건사고 긴급전화(24시간) +251 - 92 - 217 - 4741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통상적인 단수여권 발급 및 일반여권 재발급(2주일 소요)을 위해서는 +251 - 113 - 728111(~4)로 연락바랍니다.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