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공지

출국 전 우리 국민이 꼭 참고해야할 최신 안전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안전공지
프린트 하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로 번호, 국가/지역, 구분, 제목, 첨부파일, 조회수, 등록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국가 브루나이
제목 브루나이 연무 발생 유의
등록일 2019-09-17 조회 1620
첨부파일



브루나이 연무 발생 유의 



○ 최근 브루나이에서는 연무(haze) 현상이 지속되면서 대기오염지수(PSI, Pollutant Standard Index)가 ‘보통’ 수준으로 낮아지고 가시거리도 짧아졌습니다.


- 브루나이의 연무 현상은 보르네오 섬 남부의 산불(hotspot)로 인해 발생한 연기가 남서계절풍을 타고 북쪽의 브루나이로 넘어와 발생하며 남서계절풍이 끝나는 9월말이 지나야 해소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 브루나이 보건당국은 PSI 지수가 ‘보통’ 수준일 경우 기침, 눈 따가움, 콧물 등의 경미한 증상을 경험할 수 있다면서, 천식·폐·심장 질환이 있는 아이들은 야외 활동을 자제할 것을 권고하고 연무 발생 기간에는 기상 상태를 수시로 확인해 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 현재의 연무 수준은 건강한 사람이 일반적으로 생활하는데 어려움은 없으나 장시간 연무에 노출되거나 호흡기 및 심폐 질환자에게는 영향을 미칠 수도 있으므로, 브루나이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연무로 인한 건강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브루나이 기상정보는 브루나이 기상청 홈페이지(www.met.gov.bn)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브루나이대한민국대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673-233-0248, 0249
   - 긴급연락번호(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673-729-1336
☞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