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공지

출국 전 우리 국민이 꼭 참고해야할 최신 안전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안전공지
프린트 하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로 번호, 국가/지역, 구분, 제목, 첨부파일, 조회수, 등록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국가 미국
제목 미국 허리케인도리안(Dorian)관련 공지 사항
등록일 2019-08-30 조회 721
첨부파일

 

미국 허리케인도리안(Dorian) 관련 공지사항 



<출처: CNN>


○ 2019. 8. 29.(목) 오전5시(미동부시간) 미국립허리케인센터(NHC) 발표에 따르면, 1등급 허리케인 도리안(Dorian)이 미국령 푸에르토리코를 통과하여 계속해서 시속 13마일의 속도로 북서진 중입니다.



○ NHC는 도리안이 주말을 거치면서 3등급 허리케인으로 강화된 후 이르면 9.1.(일) 저녁 또는 9.2.(월) 오전경에 플로리다 동부 해안가에 상륙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 이와 관련하여 플로리다주에는 州비상경계령이 발령되었고, 특히 동부해안가에 위치한 지역에서는 비상상황 대비를 하고 있습니다.



○ 해당 지역 거주 우리 국민들께서는 현지 언론 속보 및 정부 당국의 발표 내용을 수시로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홍수·단전 등의 피해가 예상되고 있는바 사전에 충분히 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해당 지역을 여행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플로리다 동부 해안가 지역을 벗어나 최대한 내륙 지역으로 이동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 다시한번, 국민들께서는 각별히 안전에 유의해 주시고, 기타 특이 사항 발생시 애틀랜타 총영사관 대표전화(404-522-1611) 또는 긴급전화(404-295-2807)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