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공지

출국 전 우리 국민이 꼭 참고해야할 최신 안전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안전공지
프린트 하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로 번호, 국가/지역, 구분, 제목, 첨부파일, 조회수, 등록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국가 쿠바
제목 쿠바 방문 시 안전 유의 안내
등록일 2019-05-29 조회 4644
첨부파일



쿠바 방문 시 안전 유의 안내 



○ 최근 쿠바를 여행하는 우리국민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현지 통신사정으로 인해 국내 가족 및 지인들과 연락이 닿지 않아 여행객의 신변안전을 우려하는 민원 접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 쿠바 국제공항에 도착한 이후부터 거의 대부분의 지역에서 한국 휴대폰을 포함한 외국 휴대폰으로 통신이 불가(SNS 포함)

※ 여행객의 신분으로 현지에서 유심칩을 구매하기가 어려우며, 5성급 호텔 및 지정된 장소를 제외하고는 Wifi 서비스도 거의 불가능



○ 이에 쿠바를 방문 예정이신 우리국민들께서는 아래에 유의하여 안전한 여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① 출발전 가족들에게 날짜별 여행계획을 알려놓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숙소명, 주소, 전화번호, 여권 사본, 예약 항공편, 방문 예정 지역 등) 또한, 만약의 비상 상황에 대비하여 차기 행선지 및 숙소 연락처를 이전 숙소에 반드시 남기시기 바랍니다.

② 쿠바는 살인 등 강력범죄가 발생하지 않아 비교적 안전한 곳이나, 주점 등에서 낯선 사람과 술자리를 할 경우에는 술에 마약 등을 타서 정신을 잃게 한 뒤 강제추행을 하거나 소지품을 강취하는 사건이 종종 발생하고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 또한 문화가 다르기 때문에 다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③ 소매치기, 호텔 내에 둔 물건의 절도 등이 발생할 수가 있으니 여행에 꼭 필요한 물품만 가져가시고 여권이나 핸드폰 및 현금 관리에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 특히 쿠바와 우리나라는 미수교국인바, 우리나라 대사관 및 영사관이 없어 여권을 분실할 경우 주멕시코대사관을 통해 신규여권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이에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으니 여권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④ 쿠바 특산물인 시가나 고서적 구입을 유도하는 호객행위가 많습니다. 대부분이 가짜이며 호객꾼이 강도로 돌변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아울러,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긴급연락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쿠바 한국무역관(KOTRA) : +53-7204-1020
☞ 주멕시코대한민국대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52-1-55-5437-8587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52-1-55-5217-2736
☞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