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공지

출국 전 우리 국민이 꼭 참고해야할 최신 안전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안전공지
프린트 하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

안전공지 상세 보기로 번호, 국가/지역, 구분, 제목, 첨부파일, 조회수, 등록일, 내용의 정보를 제공

국가 요르단
제목 요르단 동절기 자연재해(비, 눈, 우박 등) 대비 신변안전 유의 안내
등록일 2018-11-11 조회 2254
첨부파일

 

 

 

요르단 동절기 자연재해(비, 눈, 우박 등) 대비 신변안전 유의 안내

 

 

○ 최근에 요르단 내 자연재해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요르단에 거주하시거나 방문하시는 우리 국민께서는 동절기(11~2월) 자연재해에 대한 신변안전 유의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여 드리니 각별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례] 

- 10.25.(목) 사해 부근에서 폭우로 인해 불어난 급류에 휩쓸려 21명 사망, 43명 부상
- 11.9.(금) 오후 갑작스러운 폭우로 와디 무사(페트라 부근), 마다바 등에서 12명 사망, 29명 부상

※ 와디 무사, 마다바, 마안, 제라쉬 등의 주요도로 및 관광지 출입 통제

 

 

  [발생 원인]

- 요르단은 사막기후로 좁고 메마른 와디(간헐천)가 암만, 마안 등 고지대(해발 1000미터)로부터 요르단 강, 사해 등 저지대(해발 -450미터)까지 급경사를 이루고 있어서 적은 양의 비로도 급류가 형성, 인명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실례로, 11.9.(금) 피해지역 중 하나인 마다바州의 경우, 지역적으로 최대 25.6밀리미터의 강수량이었지만, 전체적으로는 불과 5.1밀리미터의 강수량이었음

 

 

  [행동 요령] 

- 우기에는 기상예보를 항상 확인하고, 비가 예보된 시기에는 저지대 및 협곡지역(사해 부근, 페트라, 와디럼, 마인 온천, 세례터 등) 방문을 절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 저지대 및 협곡지역에 머무르는 동안 인접한 고지대를 비롯한 그 지역의 우천 예보 시에는 고지대로 이동하시고 안전한 건물 등으로 대피하시기 바랍니다.


- 우천시 부득이하게 이동할 경우, 가족 및 친구들에게 본인의 위치 및 상태를 알라시기 바랍니다.


- 요르단의 방송 및 뉴스를 계속 확인하시고, 현지 치안당국의 지시를 따르시기 바랍니다.


- 저지대에 거주하시는 우리 국민 여러분께서는 비상대피계획을 수립하시고, 소속단체 및 대사관과 비상연락망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 위의 행동요령을 숙지하시고, 유사시 즉각 아래의 비상연락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 주요르단대한민국대사관 : +962-6-593-0745~6(업무시간), +962-79-750-0358(업무시간 외) 

 

 

 

목록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