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지역별 정보

국가/지역별 최신 공지사항, 여행경보, 현지연락처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합니다.

Home 해외안전정보 국가/지역별 정보
프린트 하기

세인트빈센트그레나딘(St. Vincent and the Grenadines)

중남미
세인트빈센트그레나딘 국기
현지 한국대사관 바로가기

대사관 연락처

※ 세인트빈센트그레나딘에는 우리대사관이 없으며, 주트리니다드한국대사관이 겸임하고 있습니다.
ㅇ 주소 : #36, Elizabeth St., St.Clair, Port of Spain, Trinidad and Tobago
ㅇ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 868-622-9081
ㅇ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1) 868-381-8977
ㅇ E-mail : trinidad@mofa.go.kr

주재국 신고

ㅇ 소방서, 경찰서 및 앰뷸런스 - 911/ 999

관광통역서비스

ㅇ Tourism Office - Harbour Quay, Kingstown, St Vincent
ㅇ Tel- 784-457-1502

의료기관 연락처

ㅇ Milton Cato Memorial Hospital : 784-456-1185
ㅇ 국명 : 세인트빈센트그레나딘(St. Vincent and the Grenadines)
ㅇ 수도 : 킹스타운(Kingstown)
ㅇ 면적 : 389㎢(한반도의 1/569배, 세인트빈센트 섬과 32개 부속도서로 구성)
ㅇ 언어 : 영어(공용어), 프랑스어 방언
ㅇ 인종 : 흑인(66%), 혼혈(19%), 동인도계(6%), 기타(95%)
ㅇ 종교 : 성공회(47%), 카톨릭(13%), 감리교(28%), 기타(12%)

사건ㆍ사고의 유형

ㅇ 길거리에서 종종 소매치기가 발생하니, 여행 소지품에 주의를 요합니다.
ㅇ 도로가 구불구불하고, 가파른 곳이 많기 때문에 운전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ㅇ 택시 및 대중버스는 비교적 안전하나, 과속으로 인한 사고가 종종 발생합니다.
ㅇ 외진곳에서의 1인 활동 스포츠는 자제하시고 공인된 장소에서 스포츠 활동을 권합니다.

자연재해

ㅇ 보통 6~11월 카리브지역 허리케인 시즌이나 바베이도스는 최근 몇년동안 12월에도 허리케인 발생

유의해야할 지역

ㅇ 외진 지역을 여행하지 않는 것을 권하고 있으며 또한 혼자 도보로 이동하는것을 가급적 피하는것이 좋음
ㅇ 호텔 인근이나 주요관광지에서 소매치기와 같은 범죄에 주의해야 하며 특정지역을 여행시에는 전문가이드의 동행이 필요함

일반문화

ㅇ 세인트빈센트그레나딘은 약 10만명의 인구로 이루어진 소규모 도서국가입니다.
ㅇ 카리브해의 대표적인 관광국가로, 현지인의 생활은 일반적으로 활기가 넘칩니다.
ㅇ 국민의 대다수가 아프리카 후손으로 이루어져 있어, 곳곳에 아프리카 색채가 많이 남아 있습니다.
ㅇ 1979년 영국의 지배로부터 독립한 후, 영연방 국가의 일원으로 활동 중입니다.

종교관련

ㅇ 성공회 47%
ㅇ 개신교 28%
ㅇ 로만카톨릭 13%
ㅇ 기타 12%

팁 문화

ㅇ 의무사항은 아니나, 보통 10-12% (청구금액에 자동으로 포함될 때에도 있으므로 청구서를 체크후, 지불)

주요 교통 법규 및 문화

ㅇ 운전석 위치가 한국과 반대이며 좌측통행이므로 현지 운전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ㅇ 차량 탑승시 모든 좌석에서 벨트를 매야 합니다.
ㅇ 대체적으로 도로가 좁고 커브길이 많으며 가파른 언덕이 많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ㅇ 세인트빈센트그레나딘에서는 개, 닭, 염소 등 동물들이 자유롭게 차량을 오갈 수 있으므로 운전 시 주의해야 합니다.
ㅇ 운전시 현지 면허증이 필요하며, 렌트카 업체 혹은 중앙 경찰서에서 수령 가능합니다.
ㅇ 세인트빈센트그레나딘 시내에서 차량 속도는 지리 여건상 상당히 제한적입니다.
ㅇ 현지 운전자의 난폭한 운전으로 차량 및 보행자가 종종 사고에 노출되고 있으니 운전에 보다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관련 사건사고 사례

ㅇ 현지 운전자의 난폭한 운전으로 차량 및 보행자가 종종 사고에 노출되고 있으니 운전에 보다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관련 사건사고 발생시 대처방법

ㅇ 위급 상황 발생 시 911(경찰 및 소방서)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대중교통]
ㅇ 대중 버스 이용이 가능하나 노선이 제한적입니다. 공항 등에서 렌터카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타 유의사항

ㅇ 세인트빈센트그레나딘은 도로 사정이 좋지 않으므로 4륜구동 차량 운행이 안전에 유리하다.

날씨

ㅇ 카리브 아열대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연평균 기온은 18∼34도로 비교적 변화가 심한 편입니다.
ㅇ 연중 강수량은 해안지방 1,300mm, 내륙지방 3,810mm으로 우기에 집중적으로 내립니다.

기타

[한국과의 시차]
ㅇ 한국보다 13시간 늦습니다.

[전력사용 현황]
ㅇ 전기 시스템은 220V, 50Hz입니다.

[언어]
ㅇ 공용어는 영어이며, 다소 억양이 심한 영어를 구사합니다.

[환전]
ㅇ 세인트빈센트그레나딘은 인근 8개 국가와 함께 동카리브달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ㅇ 시내 곳곳에 위치한 은행에서 손쉽게 환전을 할 수가 있습니다.
ㅇ 호텔이나 일반 식당, 마트 등에서도 미화가 통용되나 이 경우 일반적으로 USD 1 = ECD 2.5로 계산됩니다.

[통신]
ㅇ 휴대전화, 인터넷 등의 통신여건이 비교적 양호하나, 공항 등에서 무선인터넷 제공은 제한적입니다.
0404 TIP
여행전 목적지의 통합안전정보를 숙지하여 안전한 여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안전지킴이 영사콜센터 24시간 연중무휴
[국내]02-3210-0404 ∥ [해외] 현지국가코드 +822-3210-0404